꿈과 같다 감상 브릿G추천

대상작품: 세이브 포인트 (작가: 담장, 작품정보)
리뷰어: Julio, 22년 5월, 조회 55

절대 잊을 수 없는 순간을 표현하는 단어로 세이브 포인트를 선택했다는게 흥미롭게 다가왔다. 게임을 잘 하지 않아 게임 속 세이브포인트가 어떤 의미인지는 잘 알지 못하지만 유독 선명도가 높은 것이라는 건 이 글을 통해 파악할 수 있었다. 누구에게나 세이브포인트가 존재하기 마련인데 이 글 속에선 어떤 순간이었을까?

바로 수능 전 날 야자를 하는 도중

그 순간 이다. 그 순간에 느꼈던 들숨, 시야, 소리, 그리고 분위기까지 단 하나도 빠짐없이 기억되고 있었다. 그 장면을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입김이 나올 것만 같고, 언제든 그곳으로 돌아갈 수 있을거라고 믿어질만큼 선명하고 뚜렷한, 그 선명도 높은 기억

누군가에게 그동안 살아온 인생에서 제일 기억에 남는 순간을 떠올리라고 한다면 거의 대부분 각자의 세이브 포인트들을 떠올릴 것이다. 실제로 잘 기억하고 싶은 기억일 수도 있겠지만 희미한 기억들 속 가장 선명한 부분이 손을 들고 있을테니…. 그 선명한 기억이 행복한 기억이기만 하면 좋을테지만 때론, 부정적인 기억들이 오래 남기도 한다. 절대 잊고 싶은 기억일지라도 선명하게 남았다는 건 그만큼 스스로의 삶에서 큰 부분을 차지했기 때문일거라 생각된다. 부정적인 순간을 기억하기에 우리는 조금 더 긍정적인 삶을 지향하며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이 글을 읽으며 나의 세이브 포인트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정말 그 ‘꿈과 같은 순간’ , ‘유독 선명도가 높은 순간’ 이 있었다. 바로 몇 시간 전 기억보다 훨씬 더 잘 묘사할 수 있는 그 순간. 그 선명도가 가끔은 내 현재를 괴롭혀 아무 것도 할 수 없는 상태에 도달하기도 한다. 아무리 잊으려해도 잊을 수 없는, 잊으려할 수록 더 선명해지는 그 순간들. 몇몇 사람들은 과거는 다 잊고 현재와 미래를 위해 살아가야한다고 주장한다. 이렇게 선명한데 도대체 어떻게 해야하는 거죠? 라고 묻고 싶다.

삶의 마지막 순간 떠오르는 나의 세이브포인트는 어떤 순간일까? 막 불편하지만은 않은 순간이기를 바라며 :lol: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