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브릿G(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 및 이용자의 권리와 조건, 의무 및 책임 사항 등 제반 사항의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나 회원이 회원을 대상으로 골드코인 및 각종 유료 결제 수단을 통해 구입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유료화된 작품 및 도서 판매 등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 ‘전자결제’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통해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거래 발생의 형태를 말합니다.
– ‘골드코인’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유상 구입하거나 다른 이용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선물 등을 통해 충전할 수 있는 서비스 내 온라인 화폐 단위를 말합니다. 소수점이 발생할 경우, 소수점은 표기되거나 통용되지는 않지만 적립을 통해 골드코인으로 합산됩니다.
– ‘마일리지’라 함은 출석, 골드코인 충전, 상품 구매, 단문 응원, 작품 연재 및 구독, 리뷰 공모 참여 등 회사의 제반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전자 지급수단을 말하며, 허용된 경우에 한해 유료 서비스 이용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마일리지’라 함은 특정 이벤트나 활동을 통해 회사가 책정된 기준에 의거해 지급하는 마일리지로서, 기존 마일리지에 비해 사용 만료 시기가 짧고 지정된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라 함은 포인트샵 이용을 위한 보조 수단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본인 혹은 상대(작가 회원 등) 계정으로 적립이 가능합니다. 누적된 포인트는 쿠폰 및 현물 상품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쿠폰’이라 함은 이벤트나 포인트샵 교환 등을 통해 회사에서 비정기적으로 발급되는 전자 지급수단의 일종으로, 조건에 따라 일부 유료서비스에 이용될 수 있는 일회성 화폐를 말합니다.
– ‘충전’이라 함은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납입한 금액에 상응하는 골드코인과 보너스 마일리지를 회원의 계정에 적립하여 주는 것을 말합니다.
– ‘구매’라 함은 기본적으로 ‘대여 구매’의 방식을 의미합니다.
– ‘후원’이라 함은 회사 서비스 내에 작품을 게시한 작가나, 프로젝트를 개설한 회원에게 다른 회원이 결제에 준하는 골드코인을 지원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프로젝트 후원의 경우, 주최자는 후원에 따른 보상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예치금’이란 서비스에서 회원이 결제한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거래의 매개자로서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그 전제 조건이 충족된 이후 상대거래자에게 대금을 대신 납입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SHOP’이라 함은 쿠폰, 상품 구매, 완결 작품 구매 등을 포함해 회사 내의 모든 온오프라인 상거래가 종합적으로 발생되는 온라인상의 영역을 말합니다.
– ‘포인트샵’이라 함은 회원이 스스로 적립한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전환하여 각 조건에 따라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회원보상체계의 일종입니다.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조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 기간을 두고 공지하며, 개정 계획에 대해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전달 수단을 사용하여 회원에게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는 개정 약관을 공시하면서 회원에게 일정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확인한다는 조건을 포함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보고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합니다.
(5) 회원이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 사항을 적용할 수 없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서비스별 약관을 정할 수 있으며, 각 서비스별 약관은 회원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5 조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1)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시하는 절차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 승낙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의 정확한 거래 내용 파악을 위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제공 또는 명기합니다.
– 유료 서비스의 명칭 및 종류, 내용
– 유료 서비스의 이용 방법, 이용료, 연령 제한 등
– 결제 방법의 선택 및 결제 정보의 입력
– 유료 서비스의 이용 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2) 유료 서비스 이용 계약의 성립 시기는 ‘가입 완료’ 또는 ‘구매 완료’ 등 계약 이용 신청 절차상에서 동의 의사를 표시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3)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 도용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이용 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은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5)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본조 제3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사후에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유료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결제 이행 과정에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입금
– 골드코인 직접 구매에 의한 결제
– 무료 골드코인, 마일리지, 포인트, 쿠폰 등 회사가 지급한 수단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3) 유료로 구매한 콘텐츠는 가입한 계정에 보관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를 통해 열람할 수 있습니다. 
(4)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사용기간에 대하여는 사전에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 한 해당 유료서비스가 지속되는 동안 유지됩니다.
(5) 단 계약상의 문제 및 콘텐츠 수급 차질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일부 유료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회사는 만료 예정인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전 공지를 해야 합니다. 
(6) 개인 작가 및 CP계정을 운용하는 기업 회원 작가가 작품을 직접 삭제하는 경우에도 해당 작가는 독자들의 이용 차질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에 충분한 공지를 통해 변동사항을 알릴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최소한의 유예 기간으로 30일 동안의 열람 기간을 제공합니다. 총 30일 동안의 셀 오프 기간이 주어진 뒤에 해당 작품은 자동으로 완전 삭제됩니다.
(5) 유료서비스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용 계약 성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6) 미성년자가 골드코인을 충전할 경우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 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법정대리인은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미성년자의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의 경우 회사에 요청하여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골드코인과 마일리지의 사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별 공지를 통해 골드코인 혹은 마일리지를 부여할 수 있으며, 이용에 대해서 회원은 개별 약관 내용을 준수해야 합니다.
(2) 회사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골드코인과 마일리지의 개념적 단위와 이용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골드코인 충전 시 현금과의 교환 비율은 1:100으로 등치됩니다.
– 골드코인 1회 최소 충전금액은 일천 원(1,000원)이며, 회사는 결제 수단에 따라 1회 최대 충전 금액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골드코인의 사용 기간은 별도로 정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골드코인 또는 마일리지의 경우 유효기간 내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유효기간이 없는 경우에는 본 조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활동 내역에 따라 지급받은 마일리지는 유효기간이 상이하며, 해당 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은 마일리지는 소멸됩니다. 단 회사가 지급하는 골드코인, 마일리지 등의 경우 지급 시기마다 지정된 기한을 따로 정하여 지급합니다.
– 골드코인, 마일리지, 포인트 충전 기록과 이용 내역 등의 모든 유·무료서비스 이용 내역은 서비스 회원의 [마이페이지] 내의 [골드코인/마일리지/포인트] 페이지에 모두 기록되어 제공됩니다.
(3) 회원이 골드코인을 사용하여 보유한 골드코인이 차감 처리된 이후에는 디지털 서비스 이용 특성에 따라 해당 골드코인의 사용 취소를 요청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골드코인 충전 시 리워드로 제공받은 마일리지만 단독으로 사용한 경우에도 사용 취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정상적인 유료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지 못했을 경우 회사는 차감된 골드코인을 환원 처리합니다.
(4) 골드코인, 마일리지, 포인트는 당사가 지정한 서비스 또는 콘텐츠 이외에 현금, 재물 등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이용 또는 콘텐츠 교환에 필요한 각 결제 수단의 이용 조건은 회사가 정하여 각 서비스에 명시합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 및 절차에 의하여 다른 회원에게 보유한 골드코인 전부 또는 일부를 선물 또는 후원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경우에 따라 회원이 골드코인을 선물하는 것에 대해 회사의 이용정책에 따라 제한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로는 후원할 수 없습니다.
(6) 명의 도용 등 정당하지 아니한 방법으로 골드코인, 마일리지, 포인트 등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 회사는 그 내용에 한한 결제 수단의 처리 내역을 철회할 수 있고, 해당 회원의 이용 자격 해지 및 형사 고발 등의 추가 초지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골드코인과 마일리지의 소멸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드시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해야 합니다.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회원의 결제 수단은 소멸 처리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예치금과 쿠폰)
(1)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끼리 전자 거래를 진행한 경우, 당해 결제대금의 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거래의 매개자로서 일정 기간 동안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그 전제 조건이 충족된 이후 상대거래자에게 대금을 대신 납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료 작품의 결제 및 리뷰 의뢰 등 모든 항목에 해당하며, 거래 과정에서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사가 개입하여 조정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때 결제 가치의 판단 기준은 각 사안에 고지된 매뉴얼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지정된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또 적립된 마일리지와 포인트를 이용해 회원이 직접 상품쿠폰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 회원은 쿠폰을 회원 본인의 구매에 한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이를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쿠폰 사용 조건 금액]

  • 1,000원 쿠폰 ― 3,000원 이상 단일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
  • 2,000원 쿠폰 ― 3,000원 이상 단일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
  • 3,000원 쿠폰 ― 5,000원 이상 단일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
  • 5,000원 쿠폰 ― 7,000원 이상 단일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
  • 10,000원 쿠폰 ― 12,000원 이상 단일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
  • 20,000원 쿠폰 ― 22,000원 이상 단일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

– 쿠폰 사용에 요구되는 금액 조건은 변동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전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해야 합니다.
–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자진 탈퇴할 경우 보유 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유료 서비스의 철회 및 환불)
(1) 회사와 유료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일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 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결제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충전한 골드코인 또는 함께 적립된 마일리지의 일부를 사용하였거나 유료 서비스를 결제한 경우에는 디지털 콘텐츠의 특성상 재화의 효용가치를 사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조(청약철회 등) 제 2항에 의거 재화의 가치가 현저하게 감소한 경우로 판단되어 결제 취소 및 환불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에 따른 유료 서비스의 철회 또는 환불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골드코인을 충전하고 결제 대금 납입을 완료하였으나 회사가 결제 대금 입금일로부터 3일 이내에 회원에게 충전/적립하지 않은 경우
– 회사와 제3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만료, 해지되어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 기타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당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3) 이용자가 충전한 골드코인이나 함께 지급받은 마일리지를 단 한 번도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단, 마일리지는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환불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사가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7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취소, 가상계좌 등)으로 환불 처리함을 원칙으로 하며, 환불이 불가한 경우에는 사전에 고지해야 합니다.
(5) 회사는 제 3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 후원 개념으로 다른 회원으로부터 지급받은 골드코인 및 현금성 화폐
–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골드코인 및 현금성 화폐
– 회사 서비스 내에서 활동 등으로 회사로부터 적립 받은 골드코인 및 현금성 화폐
– 기타 회원이 직접 충전하지 않은 골드코인 및 현금성 화폐
– 판매가 중단된 콘텐츠의 경우 이전 구매내역에 대한 환불 불가
–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위반 가능성으로 인해 계정이 정지된 경우 환불 불가
(6) 본 약관에 의거한 결제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신청은 문의 게시판을 통해 접수합니다.
(7) 회사는 환불처리에 필요한 자료를 회원에게 추가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의 요청 시 회원은 필요한 자료를 증빙하여야 합니다.
(8) 회사가 회원에게 환불하는 골드코인 잔액이 일천 원(1,000원) 미만일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9)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자진 탈퇴할 경우 회원이 보유한 골드코인과 골드코인을 사용하여 결제한 유료서비스의 보유 항목은 자동으로 소멸되므로, 탈퇴한 이후에는 골드코인 및 그에 따른 마일리지의 복구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 10조(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의 책임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 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 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 절차를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1 조 (SHOP 반품 및 교환)
(1)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 받은 후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현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회사가 주문을 확인하고 배송을 시작하기 전에 청약을 철회(주문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주문 취소 기능이 준비된 시점을 기준으로 합니다.  
(2)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즉 상품의 원천적 하자임이 입증되거나 배송 중 파손 등으로 인한 반품의 경우는 회사가 해당 비용을 부담합니다. 단, 이용 회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불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3) 반품 신청 시 회사 서비스에서 안내하는 반품 과정을 따르지 않거나 반품 사유에 관하여 회사에게 정확한 사유를 통보하지 않을 시 반품 처리 및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4)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을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환불 또는 상품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불가, 일부 옵션이 있는 상품일 경우 문의 접수 후 교환만 가능
– 제품 수령 후 3일 이내 반품 및 교환 접수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 배송 받은 후 7일 이상 경과한 경우
– 이용자의 부주의함 또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훼손, 오염된 경우
–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하였거나 사용한 흔적이 확인된 경우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일 상품 등 사전에 교환/반품 불가 조건을 공지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기타 회원이 어떠한 경로로도 환불 의지를 회사에 밝히지 않은 경우

(6)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 상품 등을 반환 받은 후 영업일 기준으로 3~7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단 경우에 따라 환급 기일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8) 청약 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9)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 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0) 포인트샵에 게시되는 상품은 회원 서비스의 일종으로서, 배송이 완료된 이후에는 파본이나 심각한 파손 등의 사유가 아니고선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2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특수한 경우에 한해서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있으나, 이로 인한 손해 배상의 책임은 따르지 않습니다.

제 13 조 (관할법원)
(1) 유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7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