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눈에는 무엇이 보이십니까? 공모(감상)

대상작품: 씨디아이 (작가: 녹차빙수, 작품정보)
리뷰어: 태윤, 19년 5월, 조회 35

먼저 저는 녹차빙수님의 덕후라는 걸 밝히고 글을 시작하려 합니다.

녹차빙수님은 글을 구상하실 때 내용 뿐 아니라 항상 어떤 새로운 무언가를 보여주시기 위한 시도를 많이 하시는 분입니다.

‘잉어의 보은’에서는 여러 장르의 자연스러운 합주와 상상도 못 했던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내시더니 오랫만에 더욱 새로운 시도를 들고 오셨는데, 그것이 바로 이 글 ‘씨디아이’입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이름 같기도 한 이 제목은 알고보니 저는 알 리가 없는 화학식이었습니다.

‘화학이란 말인가….’

자랑은 못 되지만, 저는 화학과 수학을 포기한 화수포자입니다.

보기엔 멋지지만 제가 구성하는 것은 도무지 안 되는 오묘한 화학식들은 중학교 시절부터 제게 트라우마 비슷한 것으로 남아 접근하기 어려운 아우라를 풍기는 것 같았지요.

이 작품에서 등장하는 화학식은 일단 살인사건 희생자의 다잉 메시지라는 것에서부터 제 관심을 끌기 시작하더니 그 묘한 생김새에서는 귀엽다는 느낌마저 주면서 저의 뿌리깊은 거부감마저 덮어두고 글에 빠지게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단순히 글의 재미만으로도 많은 분들께 추천할 만한 작품이기 때문에 브릿G의 더 많은 독자분들이 읽어보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남겨 보았습니다.

글을 다 읽으신 후에는 글에 등장하는 화학 구조식을 주변 지인분들께 보여주시면서 ‘이게 무엇으로 보이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시는 것도 이 글의 소소한 재미가 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