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에 메시지를 실어 보내는 가장 우아한 방법 감상 브릿G추천

대상작품: 미스터 독고지존 (작가: 이마콘, 작품정보)
리뷰어: 태윤, 21년 6월, 조회 74

저는 굉장히 단순하고 바위처럼 단단한 선입견의 소유자이며 매우 고지식하고 답답하기도 합니다만, 글을 읽을 때만큼은 첫 문장을 읽을 때의 기분을 여지없이 박살내주는 부대찌개맛 환타같은 이야기를 좋아합니다.

이 작품이 딱 그런 작품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미스터 독고지존’은 굳이 최근 유행 장르를 갖다 붙이자면 퓨전 판타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야기의 시작부터 끝까지 명검으로 자르듯 간결하게 달려나가는 이 퓨전 무협 판타지는 단편인 게 아쉬울 정도로 매력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족하지 않은 장르 소설의 재미 속에 되새겨봄직한 메시지가 들어있다면 더 좋겠죠.

제 짧은 식견으로 보기에 이 작품에서 작가님은 사람들이 갈등을 해소하고 혐오를 멈추는 데는 행동이 필수적이고, 그 행동은 서로에 대한 믿음을 동반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워낙 짧은 독해력이라 아니라면 작가님께 송구스런 마음 금할 길이 없을 테니 그냥 평소 하던대로 강력한 추천으로 글을 마칠까 합니다.

단편으로 매력을 드러내기 힘든 퓨전 무협 판타지 장르에서 보기 드문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독자님들께 권해드리고 싶고 앞으로 이런 작품이 더 많이 나와서 여러 장르에서 단편 소설이 사랑받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