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자국 없는 여신이 만들어 낸 것. 감상 브릿G추천 이달의리뷰

대상작품: 눈물을 마시는 새 (작가: 이영도 출판, 작품정보)
리뷰어: 민트박하, 1월 14일, 조회 235

평소 작업을 하거나 글을 쓸 때 눈물을 마시는 새 오디오북을 자주 듣습니다. 덕분에 눈물을 마시는 새의 텍스트를 자주 접하고, 생각하고, 고민하게 되는데요. 성우 분들의 뛰어난 연기와 해석 덕분에 책으로 읽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 듭니다. 또한 작가님의 어휘력과 문장력 덕분에 저도 힘을 얻어 글을 더 열심히 쓰게 되곤 합니다.

오늘 이 리뷰를 작성하는 이유는, 그렇게 눈물을 마시는 새 오디오북을 듣다가 불현듯 떠오른 한 가지 생각을 정리하기 위해서입니다.

 

후반부의 스포일러, 사건의 진상, 핵심 반전이 전부 포함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눈물을 마시는 새를 아직 읽지 않으셨다면, 꼭 읽어보신 뒤에 리뷰를 펼쳐보시길 바랍니다. 이 리뷰는 발자국 없는 여신이 만들어 낸 무언가에 대한 해석입니다.

 


 

 

떠오른 것들을 곧장 글로 옮긴 것이기에, 본문을 좀 더 찾아보고 깊이 해석한다면 더 많은 증거 혹은 힌트를 찾아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것은 모두 제 해석이며, 확실한 답이라기보다는 가설 하나에 불과하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진짜 답은 작가님이 아실 테고, 어쩌면 진짜 답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을 수 있죠. 모든 것이 답인 동시에 아무것도 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반드시 이것이 답이다! 라고 주장하는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비평이 아닌 감상 카테고리로 글을 올리는 이유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