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非)인간이 아닌, 바다사자 대통령의 탄생 공모(감상) 브릿G추천 공모채택

대상작품: 캘리포니아바다사자가 미합중국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작가: 유기농볼셰비키, 작품정보)
리뷰어: 0제야, 20년 11월, 조회 104

유기농볼셰비키 작가의 유쾌한 소설과 그 안에 스민 독특한 메시지를 좋아하는 한 사람의 독자로서 〈캘리포니아 바다사자가 미합중국 대통령에 당선되었다〉라는 제목의 이 단편은 반가운 정치풍자 소설이었다. 작가 특유의 속도감 있는 문체와 개그 요소를 읽으며 정신없이 웃다 보면 어느새 하나의 의미에 당도하는 과정을 여러 작품을 통해 느꼈기에, 이번 단편 역시 기대를 가득 안고 읽었다. 그리고 기대 이상의 감동을 얻었다.

이 소설은 올해 치러진 미국의 대선을 배경으로 쓰였다. 이례적으로 주목을 받았던 미국의 이번 대선은 도널드 트럼프의 재임 가능 여부에 큰 관심이 쏠렸다. 그는 성차별과 인종차별을 일삼았으며 환경과 기후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하지 않았다. 경악스러울 정도로 이기적인 그의 행보를 보아 알 수 있었듯, 트럼프의 재임은 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킬 것이 분명했기에, 이번 대선이 특별한 주목을 받은 것이다.

우선, 현실의 결과와는 별개로 이 소설은 대단히 귀여운 미국 대통령의 탄생을 알리고 있다. 단 한 번도 존재하지 않았던 바다사자 대통령 춍키의 당선을 기뻐하지 않을 수 없으므로, 전 세계 최초 ‘비(非)인간’ 대통령의 탄생을 경하드리며, 아니 최초의 ‘바다사자’ 대통령의 탄생을 축하하며 본 소설의 리뷰를 시작하고자 한다.

 

최초의 비인간 대통령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