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장생 감상 브릿G추천

대상작품: 영생의 시대 (작가: Sun해아, 작품정보)
리뷰어: 청보리, 22년 6월, 조회 26

100세 시대.

요즘엔 흔히 볼 수 있는 말이다. 옛날이라고 해봤자 멀지도 않다. 2~30년 전만 해도 사람이 100세까지 사는 것은 요원한 일이었다. 그러나 시대가 급격하게 바뀌면서 사람들의 수명도 급격하게 달라졌다. 2022년 6월 15일 현재, 한국의 평균수명은 83.5세다. 거기다 나보다 어린 사람들은 100살까지는 거뜬하게 살거라고들 한다. 이렇게 사람들의 수명이 늘어난 데는 무엇보다도 첨단 의료기술이 한 몫 하지 않았을까. 현대인들은 과거보다 훨씬 오랫동안 젊음을 유지한 채 오래 산다. 그리고 아직 불로장생을 위한 사람들의 노력은 끝나지 않았다.

그러나 생각해봐야 할 것이 있다. 수명은 늘어났다는 말은 그만큼 일상생활을 오래 지속해야 한다는 말이다. 그리고 일상생활을 유지에 있어서 돈과 건강은 필수적인 요소다. 둘 중에 하나라도 부족하면 노년이 힘들어진다. 아무리 관리를 잘 한다고 한들, 한창 젊을 때의 건강과 나이 들었을 때의 건강은 같지 않다. 여기서 말하는 건강은 육체적, 정신적인 건강 모두를 포함하는 말이고.

늙어서도 건강하게 생활하려면? 돈이다. 일단 돈이 있어야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든, 식단을 바꾸든, 운동을 하든, 사교활동을 하든 할 수 있다. 만약 없으면? 그때부터 고통이 시작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