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연재 작품
중단편 작품
베스트 작품
편집부 추천작
출판 작품 연재
완결 연재
유료 작품
편집부 추천 셀렉션
리뷰
리뷰들
리뷰 공모
리뷰 의뢰
리뷰어의 큐레이션
추천 리뷰
팬아트&캘리
문학상
타임리프 소설 공모전
심사
과학소재 단편소설 공모전
접수
단편에서 장편으로
심사
황금드래곤 문학상
4차심사
스레드소설
이벤트&커뮤니티
이벤트
자유게시판
IP현황&문의
매거진
소식&공지
자주묻는질문
1:1 문의
SHOP
골드코인 충전
브릿G 상품들
포인트샵
쿠폰 등록
사용자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유지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작품
연재 작품
중단편 작품
베스트 작품
편집부 추천작
출판 작품 연재
완결 연재
유료 작품
편집부 추천 셀렉션
리뷰
리뷰들
리뷰 공모
리뷰 의뢰
리뷰어의 큐레이션
추천 리뷰
팬아트&캘리
문학상
타임리프 소설 공모전
심사
과학소재 단편소설 공모전
접수
단편에서 장편으로
심사
황금드래곤 문학상
4차심사
스레드소설
이벤트&커뮤니티
이벤트
자유게시판
IP현황&문의
매거진
소식&공지
자주묻는질문
1:1 문의
SHOP
골드코인 충전
브릿G 상품들
포인트샵
쿠폰 등록
브릿G 소개
·
브릿G 둘러보기
·
브릿G 사용법
·
회원약관
·
유료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저작권보호
유료 작품
유료로 등록된 연재작과 중단편 작품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장르
전체
판타지
SF
호러
추리/스릴러
로맨스
무협
역사
일반
기타
순서
최신순
판매순
랜덤
전체
연재
중단편
에디터
일반
×
일정 기간 동안
많이 판매된
순서입니다.
제목
작가
장르
가격
분량
날짜
데이터가 없습니다.
1
3
2025년 8월 1차 편집부 추천작
행복지수 측정불가
반마
SF, 호러
정부의 기준에 따라 행동하고 감정마저 통제해야 하는 어느 날의 미래, 최신 문물을 적극 활용한 전체주의 정부의 시스템에 지배받는 획일적 인간의 삶을 다룬 디스토피아의 풍경이 연달아 펼쳐진다. ‘행복’이라는 지향점에 미쳐 버린 미지의 행정 세력은 모두가 같은 시간에 자고 같은 시간에 일어나 정해진 시간 내 미소를 짓도록 강제하는 것은 물론, 호르몬을 조절하는 알약까지 지급하며 개개인의 감정을 효율적으로 조정하는 데에 그 최우선의 목적이 있는 듯 보인다. 나는 출근한 사무실에서 지속적인 행복감 저하로 영면에 들었다는 옆자리 동료 민수 씨의 부고를 전해 들은 날, 설상가상으로 아이가 학교에서 행복 지수가 떨어졌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그리고 점점 이것이 진정한 행복인지, 꿈꾸던 유토피아의 모습인지 사고하게 되면서 시스템에 대한 의문이 피어나기 시작하는데……. 「행복지수 측정불가」는 최첨단의 미래상이 결합된 디스토피아를 다룬 SF 단편으로, 전개 방식이나 작품이 전하는 메시지 자체는 『1984』 같은 고전을 통해서 전해져 온 흐름과 일맥상통한다. 그러나 감정과 생활을 통제하는 기기들의 세세한 기능과 조정 방식을 보여 주는 일상의 풍경 묘사는, 네오 소라 감독의 영화 「해피 엔드」처럼 미래상에 대한 공포를 구체적으로 추동하며 기이한 오싹함을 선사한다. 「매트릭스」 시리즈가 일관되게 말하는 메시지는 ‘의식하지 않으면 저항할 수조차 없다’는 것이다. 익숙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많다고 하더라도 개인이 전체주의적 시스템에 맞서는 무수한 도전과 시도를 다룬 이야기는 언제나 경이롭게 느껴진다. *본작은 제8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액체 괴물 대소동
란사
판타지
갑자기 사람들이 액체 괴물로 변해 버렸다! 회사원에서 괴물 잡는 히어로로 전직한 한리나. 무기는 ‘키보드 워리어(물리),’ 알고 보니 ‘인간성’이 부족한 사람들은 다 슬라임 같은 액체 괴물로 변해 버린 것이라는데. 그 면면을 살펴보면 롤렉스 시계와 람보르기니를 보란 듯이 가지고 다니면서 ‘집안 자랑을 광고하듯 떠벌리던’ 홍 대리나, 뭐, 자세히 이유를 설명할 순 없겠지만은 서울시장 등 고위급 인물들이다. 생각해 보면, 이거 부르주아를 무찌르는 프롤레타리아 혁명이 될 수도? 이제부터 변화가 시작된다! 황당하면서도 재치 있는 설정이 돋보이는 작품, 「액체 괴물 대소동」. ‘근태 점수가 45점’이라는 이유로 그 누구보다 인간적이라는 평가를 받은 한리나는, 키보드 하나만 가지고 액체 괴물이 즐비한 서울 시내 곳곳을 누빈다. 못되게 구는 사람 한 명을 핸드폰이든 키보드든 주먹이로든 뭐로든 한 대 뻥! 쳐 버리고 싶은 욕망이 잠재되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작품에 환호를 보내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그래, 거기 당신도! *본작은 제8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그건 그냥 단순한 농담이었어요
리리브
추리/스릴러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미국에 일 년간 살게 된 한국인 대학생인 ‘나’는 아홉 살 때 미국으로 이민 간 먼 친척 ‘케일럽’과 십여 년 만에 재회하게 된다. 나는 케일럽과 함께 대학에 다니며 새로 사귄 대학 친구들에게 한국에서 즐겨 쓰던 말을 농담 삼아 영어로 한마디씩 던지는데 그것이 뜻밖의 오해를 사게 되어 온갖 구설에 오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절친한 친구 ‘트레이’의 생일 파티에서 술을 마신 ‘제이크’가 사망하고 그와 사이가 좋지 않았던 나는 내가 뱉은 말 때문에 곤경에 처하는데. 「그건 그냥 단순한 농담이었어요」는 미국에 교환학생으로 간 화자가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는 심리스릴러 단편이다. 한국인이라 영어에 능숙하지 못해서 농담으로 뱉은 말이 오해를 산 것일 뿐이라며 호소하며 시작하는 이야기는 이에 관한 여러 일화를 언급하며 친구가 사망한 사건의 진실로 독자를 자연스럽게 유도한다. 문화적 차이로 인해 빚어진 한국식 농담이라 주장하나 정체성과 관련된 차별적 발언이 포함된 말을 보면 누군가를 상처 주지 않는 건강한 유머란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보게 한다. *본작은 제8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황금 거미줄
청와
SF, 추리/스릴러
낙후한 지구 대신 첨단 기술로 건설된 우주 정거장 ‘바빌론’으로 가는 이주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도 50년. 정거장은 나이 든 부호나 권력자, 기술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천문학적인 비용의 티켓을 구한 이들이 금세 자리를 차지했고, 자본이 없는 젊은 세대는 대부분 지상에 남겨졌다. ‘스파이더’라는 이름으로 통하는 암살자인 진호는 보육원 시절부터 늘 거미와 일거수일투족을 함께했으며 거미를 기계로 개조해 작업을 수행한다. 그러던 어느 날 한 젊은 여성을 타깃으로 한 새로운 의뢰가 들어온다. 테러리스트인 여성의 목적은 바빌론으로 연결된 궤도 엘리베이터로 추정되는데. 「황금 거미줄」의 배경은 빈곤층의 대부분이 기생충(parasite)에서 이름을 따와 P세대라고 불리는 젊은 세대에 몰려 있는 세계다. 현실에서는 빈곤이란 문제가 세대별로 칼같이 구분되지 않기에 바빌론에 입성한 젊은이나 지상에 남겨진 노인은 과연 있을까 자연스레 의문을 품게 되지만 거기까지 다루어지지는 않으므로 암살자인 주인공에 집중하자. 생명공학기술로 개조된 거미를 활용하며 ‘웹’이라는 이름의 궤도 엘리베이터를 타고 위로 향하려는 욕망을 품은 암살자의 이야기가 암울한 미래상과 근사하게 어우러지며 펼쳐진다. *본작은 제8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마감 임박 리뷰 공모
5분 소설
100
by
용복
호모 울티무스 울티무스 Homo últĭmus últĭmus
200
by
사피엔스
살인자의 든든한 한 끼
10
by
두봉
리뷰 공모 중
부서진 성상
50
by
bluewhale
스페이스, 맨
50
by
이스트라이즈
마몸
50
by
용복
변방의 수렵단장.
500
by
더블킹
그건 그냥 단순한 농담이었어요
50
by
리리브
종합 베스트
1.
재난 관리청 특별기밀자료들
김병식
|
호러
| 읽음
×5
, 구독
, 응원44, 리뷰2
2.
드래곤 라자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구독
, 응원8, 리뷰5
3.
눈물을 마시는 새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구독
, 응원876, 리뷰9
4.
피를 마시는 새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구독
, 응원95, 리뷰2
5.
초자연현상처리반 Renewal
창궁
|
판타지, 호러
| 읽음
×5
, 구독
, 응원4, 리뷰1
리뷰어의 큐레이션
[죽은 자에게 입이 있다]와 과거
cedrus
, <소원> 외 3개 작품
[나는 파리를 불태운다]와 선택
cedrus
, <달리 방법이 없었다> 외 3개 작품
[모로 박사의 딸]과 재해석
cedrus
, <호러 심청> 외 3개 작품
[금지된 일기장]과 억압
cedrus
, <오가령 씨의 위대한 하루> 외 3개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