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연재 작품
중단편 작품
베스트 작품
편집부 추천작
출판 작품 연재
완결 연재
유료 작품
편집부 추천 셀렉션
리뷰
리뷰들
리뷰 공모
리뷰 의뢰
리뷰어의 큐레이션
추천 리뷰
팬아트&캘리
문학상
단편에서 장편으로
로맨스 소설 공모전
황금드래곤 문학상
2차심사
스레드소설
이벤트&커뮤니티
이벤트
자유게시판
IP현황&문의
매거진
소식&공지
자주묻는질문
1:1 문의
SHOP
골드코인 충전
브릿G 상품들
포인트샵
쿠폰 등록
사용자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유지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작품
연재 작품
중단편 작품
베스트 작품
편집부 추천작
출판 작품 연재
완결 연재
유료 작품
편집부 추천 셀렉션
리뷰
리뷰들
리뷰 공모
리뷰 의뢰
리뷰어의 큐레이션
추천 리뷰
팬아트&캘리
문학상
단편에서 장편으로
로맨스 소설 공모전
황금드래곤 문학상
2차심사
스레드소설
이벤트&커뮤니티
이벤트
자유게시판
IP현황&문의
매거진
소식&공지
자주묻는질문
1:1 문의
SHOP
골드코인 충전
브릿G 상품들
포인트샵
쿠폰 등록
브릿G 소개
·
브릿G 둘러보기
·
브릿G 사용법
·
회원약관
·
유료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저작권보호
유료 작품
유료로 등록된 연재작과 중단편 작품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장르
전체
판타지
SF
호러
추리/스릴러
로맨스
무협
역사
일반
기타
순서
최신순
판매순
랜덤
전체
연재
중단편
에디터
일반
제목
작가
장르
가격
분량
날짜
데이터가 없습니다.
1
18
2024년 12월 편집장의 시선
탈피(메타모르포시스)
푸른잉어
SF
소행성 채굴회사 직원이 우연히 인류가 만들어내지 않은 외계의 거대 인공 구조체를 발견한다. 마치 애벌레의 모양을 하고 있어 ‘코쿤’이라는 명칭으로 불리우게 된 이 구조체는 적어도 인류의 과학보다 100년 이상 앞선 기술로 제작되었다. 구조체의 외부에서 동일한 기술로 만들어진 소행성 채굴 로봇을 회수한 통합우주군은 사태 해결을 위해 인공지능 패턴 전문가인 이원 박사를 불러 조사토록 시키는데. 「탈피」는 흥미로운 세계관과 스토리라인을 단편소설에 잘 응축한 작품이다. 주요 등장인물인 이원의 과거 사건까지 훑으며 전개되는 과정은 무리없이 잘 읽히고. 결말도 반듯하다. 다만 부모의 집착이나 반란군, 이원에 대한 사령관의 재촉 과정, 이원과 채굴 로봇의 문제 해결의 지난한 과정 등은 핍진성을 생각해 볼 때 약간 아쉬움이 들긴 한다. 그럼에도 전반적으로 잘짜여진 작품이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
두 친구
카마리
로맨스
서른네 번의 연애와 이별을 반복한 보영은 또다시 이별을 결심하자, 위로를 구하듯 오랜 지기인 재연에게 연락한다. 재연은 기다렸다는 듯 보영을 데리고 강릉 여행을 떠나게 되고, 그곳에서 재연은 뜻밖의 사실을 밝힌다. 「두 친구」는 특별한 장르적 장치를 배치하진 않았지만, 평범해 보이는 듯한 일상에서 보영과 재연이라는 두 캐릭터의 과거와 현재를 통해 드러나는 미묘한 관계가 나름의 긴장감을 준다. 무난한 읽기와 함께 결말의 짧은 여운이 매력적인 작품이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
우리동네 공원에 괴물이 산다
ycho
판타지
세영은 4년째 살고 있는 집의 전세 계약 만료일이 다가오자 이사를 결심한다. 2년마다 법정 상한선까지 따박따박 올려받는 집주인에 대한 반발이 컸다. 그러나 다음 세입자가 들어와야만 보증금을 돌려줄 수 있다는 집주인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세입자를 구하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그러나 다음 세입자는 좀체 구해지지 않는다. 그 이유를 되묻는 세영에게 부동산 중개인은 동네에서 나는 이상한 냄새가 원인이라고 하는데. 「우리동네 공원에 괴물이 산다」는 전세 유랑민을 주인공으로 세입자의 비애를 흥미로운 설정과 버무려 잘 그려낸다. 어떻게든 전세보증금을 돌려받고 이 집을 탈출하고 싶은 주인공의 절절함과 집이 경매에 넘어갈지 모른다는 불안감은 서스펜스적 요소로 자연스레 독자의 감정을 이입시킨다. 도시의 폐기물이 모인 듯한 습지에서의 일은 한편의 환상 동화처럼 신비하면서도 짧은 여운을 남긴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
그 날의 원룸 사건
존존
호러, 추리/스릴러
서울에 집 한 채 마련하는 게 꿈인 소시민인 나는, 소망과 달리 점점 싼 방을 찾아 서울 외곽의 한적한 지방도시에 전셋집을 구한다. 마트와 정류장을 가기 위해 논길을 지나야 할 정도로 후미진 곳이라, 최근에 옆집으로 이사온 여자가 반갑기까지 하다. 그러던 중, 여자가 술에 취해 한 남자에게 업혀오며 예상치 못한 사건이 벌어진다. 「그 날의 원룸 사건」은 중반까지는 지방도시의 소소한 일상을 그려내는 평범한 전개이나, 화자의 평온한 일상을 흔들리는 사건부터는 빠르게 장르적 전환을 이룬다. 화자가 위기에 봉착하는 과정은 다소 거칠고 구원의 손길이 다소 전형적이긴 하지만, 무난한 결말에 이른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
마감 임박 리뷰 공모
청춘 환상 검무곡 (靑春幻想劍舞曲)
212
by
무강
휘지
128
by
적사각
리뷰 공모 중
안녕 써니
100
by
사피엔스
저녁과 악몽
80
by
용복
춘식이는 왜 그럴까?
20
by
은이은
경성의 이혼 변호사 – 독립운동가의 아내
80
by
한켠
검은 덤불 속에서
35
by
력21
종합 베스트
1.
재난 관리청 특별기밀자료들
김병식
|
호러
| 읽음
×5
, 구독
, 응원28, 리뷰1
2.
피를 마시는 새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구독
, 응원15, 리뷰2
3.
드래곤 라자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구독
, 응원9, 리뷰5
4.
60평
이멍
|
호러
| 읽음
×4
, 공감18, 응원6
5.
하그리아 왕국
난네코
|
판타지, 역사
| 읽음
×5
, 구독
, 응원1269, 리뷰13
진행 중 스레드소설
세상의 마지막 도서관
진행중
SF
/
0제야
외
16
명
우울정거장, 당신의 우울을 놓아두고 가세요.
진행중
판타지
/
외
3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