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연재 작품
중단편 작품
베스트 작품
편집부 추천작
출판 작품 연재
완결 연재
유료 작품
편집부 추천 셀렉션
리뷰
리뷰들
리뷰 공모
리뷰 의뢰
리뷰어의 큐레이션
추천 리뷰
팬아트&캘리
문학상
작가 프로젝트
접수
과학소재 단편소설 공모전
황금드래곤 문학상
본심
스레드소설
이벤트&커뮤니티
이벤트
자유게시판
IP현황&문의
매거진
소식&공지
자주묻는질문
1:1 문의
SHOP
골드코인 충전
브릿G 상품들
포인트샵
쿠폰 등록
사용자 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유지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작품
연재 작품
중단편 작품
베스트 작품
편집부 추천작
출판 작품 연재
완결 연재
유료 작품
편집부 추천 셀렉션
리뷰
리뷰들
리뷰 공모
리뷰 의뢰
리뷰어의 큐레이션
추천 리뷰
팬아트&캘리
문학상
작가 프로젝트
접수
과학소재 단편소설 공모전
황금드래곤 문학상
본심
스레드소설
이벤트&커뮤니티
이벤트
자유게시판
IP현황&문의
매거진
소식&공지
자주묻는질문
1:1 문의
SHOP
골드코인 충전
브릿G 상품들
포인트샵
쿠폰 등록
브릿G 소개
·
브릿G 둘러보기
·
브릿G 사용법
·
회원약관
·
유료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저작권보호
유료 작품
유료로 등록된 연재작과 중단편 작품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장르
전체
판타지
SF
호러
추리/스릴러
로맨스
무협
역사
일반
기타
순서
최신순
판매순
랜덤
전체
연재
중단편
에디터
일반
제목
작가
장르
가격
분량
날짜
진저와 시나몬 – (2)
작품정보
중단편
에디터
김유정 출판
판타지
134매
16년 12월
진저와 시나몬 – (1)
작품정보
중단편
추천
에디터
김유정 출판
판타지
122매
16년 12월
1
71
72
73
2025년 11월 편집장의 시선
그림자 잡기
에이켄
호러, 추리/스릴러
해 질 녘쯤에, 길게 늘어난 그림자를 서로 밟아 술래를 정하는 놀이인 ‘그림자 잡기’를 아이들과 하던 ‘나’는, 그만 놀이 중에 학교에서 잠들어버린다. 밤중에 깨어나 아무도 없는 학교에서 밖으로 나가려는데, 기괴한 무언가와 마주치게 된다. 그것은 그림자를 받침대 삼아 빠르게 뒤쫓아오는데. 「그림자 잡기」는 어린시절의 악몽을 되짚는 화자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법 긴박감 있게 전개된다. 혼자 밤중에 학교에 남으면 어떨까? 그런데 무언가 나를 뒤쫓아온다면? 보통 학교 괴담은 이 지점에서 흥미를 유도하고, 소구력 또한 항시 유효한데, 이 부분을 잘 활용한 작품이다. 마무리 또한 적절하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8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
프로메티온의 항로
아부
SF, 추리/스릴러
승무원 6명이 2500년 동안 동면 항해를 반복하며 목적지를 향하는 프로메티온호. 함장 레이나는 다음 100년의 동면을 거치기 전에, 잠깐의 점검을 거친다. 그런데 항법실에 마지막으로 앉아있던 사렌이 다음 점검 기간에 실종되고 만다. 함장은 실종 원인을 찾다가 프록시마 센타우리 방향에서 온 정체불명의 외부 신호를 포착하게 된다. 「프로메티온의 항로」는 흥미로운 설정을 기반으로 집필된 작품이다. 한정된 우주선 공간은 이렇다 할 위협도 없이 긴장을 만들어내기 좋은 여건이다. 누군가의 실종과 그 이유를 찾아가는 과정은 지난하지만, 반전과 함께 깔끔한 마무리가 완성도를 높여준다. 다만 초반부에 반복되는 점검 과정은 독자에 따라 다소 지루할 수 있겠다. 장르적 특성을 감안하고 본다면 쉽게 읽히리라.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8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
4번 출구
김완
판타지, 기타
잦은 지각 때문에, 오늘은 늦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평소 이용하지 않던 4번 출구의 길고 가파른 계단을 이용하려다가 민석은 그만 처음보는 나선형 계단과 마주한다. 그러더니 난데없이 형광색 구체가 나와 ‘토끼에게 3번 붙잡히면 게임이 종료된다’는 말을 남긴다. 이내 뒤에서 거대 토끼가 쫓아오고, 3분마다 제공되는 기이한 과제들을 풀어내야만 하는 압박에 민석은 몰린다. 과연 그는 지각하지 않고 회사에 도달할 수 있을까? 「4번 출구」는 마침 비슷한 시기에 개봉된 <8번 출구>랑 제목이나 배경이 비슷한지라 독자들의 오해를 부를 수 있겠다. 저자의 억울함을 토로하는 소개글처럼 본 작품은 영화/게임 <8번 출구>와는 다른 방식과 내용이다. 지각 위기에 빠진 한 신입사원이 내면 속에 자신을 옥죄던 열패감을 풀어내는 과정은 나름의 흥미로운 읽을 거리를 제공한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8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
디어 마이 좀비
류은파
호러, 로맨스
오랫동안 짝사랑해 온 친구 세온. 두 번이나 고백 끝에 차였지만, 그가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되자 ‘나’는 물불 안 가리고 그에게 달려간다. 자신이 위협이 될 거라고, 자기 곁을 떠나라는 그의 말에, ‘나’는 곁을 지키려 한다. 그리고 스멀스멀 올라오는 오랜 ‘나’의 ‘그’에 대한 욕망이 발현을 시작하는데… 「디어 마이 좀비」는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남자와 그를 짝사랑하는 주인공 둘의 이야기만으로 100여 매 분량을 채웠다.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인물과 이를 안타깝게 지켜보다 급발진처럼 정신이 붕괴되는 주변인의 모습은, 좀비 아포칼립스 장르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배경이다. 그러나 본작에선 화자의 세온에 대한 집착과 갈망을 드러내는 과정이나, 종국에는 폭발에 이르기까지를 나름 설득력을 갖추면서도 흡인력 있게 풀어낸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 *본작은 제8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에 자동 응모됩니다.
마감 임박 리뷰 공모
투명한 아침
100
by
노르바
어스탐 경의 임사전언
1500
by
이영도 출판
흑백의 예술가
200
by
꿀꾀배기
리뷰 공모 중
우리의 깨달음을 위해 오리온 외곽 지엽(枝葉)의 학자들이 세운 설명비(說明碑) 발췌문
100
by
별빛의 조각들
하이웨이 투 헬 1~5장
50
by
가무현
Gryvaisht
40
by
창궁
섬에서 온 열병
50
by
와성
운명이 사라진 문명
50
by
박윤윤
종합 베스트
1.
어스탐 경의 임사전언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구독
, 응원126, 리뷰3
2.
달의 아이들
김우진
|
판타지, SF
| 읽음
×5
, 구독
, 응원164
3.
더스번 칼파랑과 사란디테 이야기 – 에소릴의 드래곤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공감106, 응원34, 리뷰1
4.
재난 관리청 특별기밀자료들
김병식
|
호러
| 읽음
×5
, 구독
, 응원51, 리뷰2
5.
눈물을 마시는 새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구독
, 응원874, 리뷰10
리뷰어의 큐레이션
[fin]과 연기
cedrus
, <세기의 발견> 외 3개 작품
머리와 관련된 작품들
노르바
, <투명한 아침> 외 9개 작품
책 『밀수꾼의 노래』 읽은 후기
매미상과
, <잿빛모호 – 밀수꾼의 노래> 외 6개 작품
그럼에도 개성을
루주아
, <세계 속의 세계> 외 2개 작품
메모 추가
메모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