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연재 작품
중단편 작품
베스트 작품
편집부 추천작
출판 작품 연재
완결 연재
유료 작품
편집부 추천 셀렉션
리뷰
리뷰들
리뷰 공모
리뷰 의뢰
리뷰어의 큐레이션
추천 리뷰
팬아트&캘리
문학상
단편에서 장편으로
준비
황금드래곤 문학상
2차심사
스레드소설
이벤트&커뮤니티
이벤트
자유게시판
IP현황&문의
매거진
소식&공지
자주묻는질문
1:1 문의
SHOP
골드코인 충전
브릿G 상품들
포인트샵
쿠폰 등록
사용자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유지
회원가입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작품
연재 작품
중단편 작품
베스트 작품
편집부 추천작
출판 작품 연재
완결 연재
유료 작품
편집부 추천 셀렉션
리뷰
리뷰들
리뷰 공모
리뷰 의뢰
리뷰어의 큐레이션
추천 리뷰
팬아트&캘리
문학상
단편에서 장편으로
준비
황금드래곤 문학상
2차심사
스레드소설
이벤트&커뮤니티
이벤트
자유게시판
IP현황&문의
매거진
소식&공지
자주묻는질문
1:1 문의
SHOP
골드코인 충전
브릿G 상품들
포인트샵
쿠폰 등록
브릿G 소개
·
브릿G 둘러보기
·
브릿G 사용법
·
회원약관
·
유료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저작권보호
유료 작품
유료로 등록된 연재작과 중단편 작품을 모아볼 수 있습니다.
장르
전체
판타지
SF
호러
추리/스릴러
로맨스
무협
역사
일반
기타
순서
최신순
판매순
랜덤
전체
연재
중단편
에디터
일반
×
일정 기간 동안
많이 판매된
순서입니다.
제목
작가
장르
가격
분량
날짜
데이터가 없습니다.
1
25
2025년 1월 2차 편집부 추천작
재난 관리청 특별기밀자료들
김병식
호러
재난관리청이라는 미지의 조직에서 엄격한 기밀로 관리하는 미공개 자료들의 목록이라는 콘셉트로 각종 괴이한 이야기들이 펼쳐지는 연재작 「재난 관리청 특별기밀자료들」을 추천작으로 선정하였다. 이 작품의 형식은 그야말로 다채롭다. 의문스런 사건에 직면했던 개인의 증언 같은 기록부터 안내 지침이 명시된 공문이나 방송, 편지 등의 형식을 통해 이해와 상식을 초월하는 기괴한 이야기들이 각축전을 벌인다. 엘리베이터처럼 밀폐된 공간에 갇혀 독자 입장에서도 피할 수 없는 공포를 꼼짝없이 느껴야 하는 이야기부터, 꿈을 매개로 의식을 넘나드는 매뉴얼 지침, 아날로그 호러적 면모가 드러나는 방송 에피소드까지 일상적인 공간을 무대로 하지만 서양식 주술과 한국적 코스믹 호러의 요소가 결합된 이야기가 변칙적으로 전개된다. 다만 노골적인 묘사로 인해 때론 불쾌함이 들기도 한다. 에피소드 간 연결점을 뚜렷이 공유하는 설정은 없지만 재난관리청 소속 박준식이라는 직원의 존재가 등장하며 일부 단서를 남기는 등 매뉴얼 괴담의 새로운 변주와 확장을 시도하는 작품으로, 명확한 인과관계의 추론이 불가한 이야기를 따라 읽다 보면 자연스레 성향 평가에 참신과 광기를 선택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저 읽고, 그 기괴한 여운을 느낄 따름이다.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춘식이는 왜 그럴까?
은이은
SF
재수와 덕대는 갑자기 공석이 된 이장 자리를 두고 경쟁한다. 이장이란, 상상만큼 단순한 일이 아니다. ‘까닥 잘못했다간 주민 모두가 한꺼번에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일로, ‘정치도 하고 술수도 부리고 세를 모을 줄도 알아야 하는’ 엄청난 직위다. 덕대는 ‘통근버스 안내군’으로, 그가 사는 마을 사람들은 귀족들이 있는 ‘읍내’로 출퇴근하며 먹고 살아간다. 그는 읍내에 ‘바이러스’가 들어가지 않도록 사람들에게 증상 여부가 나타나는지 감시하고, ‘비밀리에 신속하게’ 처리하는 일을 담당한다. 반면 그와 대적하는 재수는 읍성 출인사무소 소장의 아들로 아버지의 후광을 등에 업고 엄청난 위세를 떨치는 인물이다. 구수한 ‘춘식’, ‘덕대’라는 이름, 그리고 정겨운 어감을 주는 ‘이장’이라는 명칭을 보고 오밀조밀한 시골물을 생각했다면 오산. 「춘식이는 왜 그럴까?」는 바이러스로 인한 격리와 사살이 일반화된 디스토피아 세계에서, 한 공동체 내에서 펼쳐지는 정치적 술수와 음모를 그린 피비린내 요란한 하드보일러 SF 스릴러다. 다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보적인 색채의 작품을 찾고 있다면 결코 후회없을 독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니나 씨의 비빔밥에는 철학이 담겨 있다
오조
호러, 추리/스릴러
장녀 효진은 반찬 가게를 힘겹게 운영하며 없는 살림에도 열심히 사는 엄마를 괴롭히는 가족이 미웠다. 반찬 투정을 일삼던 동생들과 이를 부추기던 아빠의 앞에서 비빔밥을 입안에 욱여넣으며 엄마를 더 이상 괴롭히지 말라고 무언의 경고를 했던 어린 시절의 효진은, 그 이후로 스트레스를 받고 사람이 미워질 때마다 비빔밥을 먹으며 이겨 내게 되었다. 그러나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 베이커리 카페의 사장인 니나는 효진을 지독하게 괴롭히며 비빔밥마저 먹지 못하게 하는데.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푸는 사람이 많다. 「니나 씨의 비빔밥에는 철학이 담겨 있다」에 나오는 효진 또한 집과 일터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비빔밥이라는 음식을 먹으며 푼다. 도박에 빠진 아빠와 성범죄를 저지른 남동생 등 말썽이 끊이지 않는 가족부터 근로자를 상대로 갑질을 일삼는 고용주까지 매일 비빔밥을 먹을 수밖에 없는 효진의 삶을 생생하게 그린 블랙코미디이다. 현대 사회를 그대로 압축해 놓은 듯한 이 작품이 왜 공포로 분류되어 있는지는 비빔밥을 먹지 못한 효진이 폭발해 버린 이후 벌어진 사건과 광기 어린 결말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침몰
디듀우
SF
벤처기업 킨더가튼의 대표 심현은 국내 최대 IT 투자 기업 풍림으로부터 투자를 받기 위해 프리젠테이션에서 현재 개발 중인 프로젝트를 열성적으로 소개한다. 실제 사람과 구분할 수 없는 인공지능 Deep blue, 달리 말하자면 ‘심청’을 20년 내에 완성하는 것이었다. 투자를 얻어 내는 데 성공한 심현은 심청을 마치 딸처럼 여기며 차곡차곡 프로젝트를 진행시켜 나간다. 그러나 수익을 창출할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하지 못한 결과, 풍림에서 마침내 투자 중단을 통보하는데. 인공지능의 발전이 피부에 와닿도록 느껴지는 시대가 되었다. 인간과 더욱 비슷한 형태의 인공지능이 등장하는 미래는 과연 어떨까? 호기심이나 욕구 같은 본능을 갖고 성장하는 인공지능을 둘러싼 해프닝을 다룬 「침몰」은 고전 심청전의 구도를 빌려와 ‘공양미 삼백석’ 대신 ‘현금 삼백억’에 소중한 기술을 팔아야 하는 신세가 된 개발자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펼친다. 어쩌면 아이러니한 이름을 지은 데서부터 모든 것은 ‘침몰’을 향해 치닫고 있던 게 아닐까?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
마감 임박 리뷰 공모
청춘 환상 검무곡 (靑春幻想劍舞曲)
212
by
무강
휘지
128
by
적사각
검은 덤불 속에서
35
by
력21
리뷰 공모 중
불완전 변이 단백질
200
by
강엄고아
안녕 써니
100
by
사피엔스
저녁과 악몽
80
by
용복
춘식이는 왜 그럴까?
20
by
은이은
경성의 이혼 변호사 – 독립운동가의 아내
80
by
한켠
종합 베스트
1.
재난 관리청 특별기밀자료들
김병식
|
호러
| 읽음
×5
, 구독
, 응원28, 리뷰1
2.
피를 마시는 새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구독
, 응원15, 리뷰2
3.
드래곤 라자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구독
, 응원9, 리뷰5
4.
60평
이멍
|
호러
| 읽음
×4
, 공감18, 응원6
5.
폴라리스 랩소디
이영도 출판
|
판타지
| 읽음
×5
, 구독
, 응원131, 리뷰1
진행 중 스레드소설
세상의 마지막 도서관
진행중
SF
/
0제야
외
16
명
우울정거장, 당신의 우울을 놓아두고 가세요.
진행중
판타지
/
외
3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