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의 인터렉티브화에 도움이될까 해서 올립니다.
제 알기로는 브릿지에 IT 현직자 분들이 계신줄로 아는데, 쪽팔림을 감수하고 올려봅니다.
일정확률로 다른 주소로 리다이랙션 해주는 방법입니다.
laiglinne.github.io/index.html
위 예제에서는 50%확률로 브릿지 메인 사이트, 혹은 강풀 작가님의 웹툰 브리지로 넘어갑니다.
깃허브에 무료 호스팅이 있더라구요.
가입하시고 New repository를 클릭합니다.
Repository name은 반드시 [자신이 선택한 닉네임].github.io 로 합니다. ex(britg.github.io)
딱 봐도 완료버튼 같은 [Create repository]를 클릭하면 맨바닥이 완성됩니다.
보라색 상자를 클릭하시면 어떤 주소를 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를 복붙해 넣은 후, 초록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약간의 시간이 지난 후, 기본 상태가 세팅됩니다.
준비된 index.html 파일의 코드중 수정해야 할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래의 성공 확률은 0에서 1사이의 숫자로 조정하여야 함. ex 0.5 => 50%
var ProbabilityOfSuccess = 0.5;
//성공
location.href=‘https://britg.kr/‘;
//실패
location.href=‘http://webtoon.daum.net/webtoon/view/bridge‘;
확률 변경을 위해서는 0.5를 원하는 확률(ex 70% => 0.7)로 바꾸어 주세요.
성공할 시 이동할 사이트는 작은 따옴표 안의 https://britg.kr/ 를 지우고 넣어주시고,
실패할 시 이동할 사이트는 작은 따옴표 안의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bridge 를 지우고 넣어주세요.
추가로 분기점이 필요할 경우, Create new file을 클릭하면 만들어집니다.
파일명은 *.html 로 하되, *에는 원하는 파일명을 입력해주세요. 내용은 기존의 index.html을 복붙하면 됩니다.
접근은 [자신이 선택한 닉네임].github.io/[파일명].html 로 링크하시면 됩니다.
직접 링크에 비해 이점이 아주 큰 것 같진않네요. 뻘짓인가봐요. 다만, 살릴 이점은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서버를 직접 파서 ip로 개인 식별을 할 수 있으면 진짜 인터렉티브해질 것 같긴 한데,
이부분은 법령이 애매하네요… 제가 악필이라 옥중집필은 못합니다. 포기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