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공감을 받은 9월의 베스트 리뷰를 소개합니다!🏆

2022.10.11

월간 브릿G의 보은 정기 이벤트와 리뷰어 지원 정책을 통해 매달 선정하는 우수 리뷰어&큐레이터에 선정되시면 다채로운 혜택을 드립니다. 많은 독자가 공감한 이달의 베스트 리뷰를 한데 모아 소개합니다!

 

해당 글은 우리나라의 창귀란 소재(여기선 호랑이 끄나풀 말고 물귀신을 지칭)를 현대적으로 잘 풀어내면서도, 모사귀-도플갱어-란 소재를 더하여 이야기의 깊이를 좀 더 깊게 하였습니다.

 

우리는 대략적인 내용이나 제목만 가지고, 심지어는 실존하는지도 알 수 없는 과거의 작품들마저도 현대에 가져와 새로움 작품으로 만듭니다. 등한시된 것, 잃어버린 것을 가지고 새로운 것을 만들어냅니다. 그건 발굴일 수도 있고, 재발견일 수도 있고, 변형과 활용일 수도 있습니다.

 

서로의 세계는 너무나 달라 마주 접하며 이해할 여지조차 없어 보인다. 그러나 이는 사실과 다르다. 그들은 얼마든지 한 곳에 묶일 수 있었다. 다름 아닌 기본을 통해서.

 

좋아하는 사람 때문에 관심도 없던 것에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나 읽으면서 피식 했던 소설이다. 여행 유튜버 중에는 좋아하는 사람 때문에 여행의 코스를 바꾸기도 한다고 하니 좋아함의 감정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 생각해본다.

 

브릿G가 매달 독자분들께 드리는 다섯 가지 혜택과 브릿G 리뷰어 정책을 상세히 확인해 보세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