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망상 인터뷰 기록집을 연재하고 있는 라쿤 덱스터입니다.
제 소품집 망상 인터뷰 기록집이 연재된 지 어느덧 반년에 가까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 시간 동안 원고지 두 페이지 분량부터 단편의 분량에 아슬아슬하게 못 미치는 분량의 에피소드까지, 320여 편의 에피소드들이 연재되었습니다.
원래 이 이야기들은 틈나는 대로 스레드 형식으로 트위터에 올리던 짧은 이야기들이었습니다.
그런 이야기들이 쌓이고, 또 많은분들께서 재미있어 해주시면서, 이 이야기들을 트위터 외의 다른 매체에 보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트위터라는 매체는 훌륭하지만, 어느 순간 원치 않는 어떤 이유로도 사라질 수도 있으니까요. 불의의 사고로 인해 그동안 쌓아놓은 이야기들이 한순간에 사라진다면 너무나도 슬플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쌓인 이야기들을 브릿G에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어느덧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제 부족한 이야기를 항상 즐겁게 읽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망상 인터뷰 기록집은 연재 초기를 제외하고는 매일 한편씩 트위터에 올라갔던 이야기 타래를 옮겨왔습니다. 그리고 지금. 망상 인터뷰 기록집은 트위터의 많은 이야기들을 옮겼습니다.
모든 이야기를 옮긴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트위터가 아닌 브릿G에서 독립적인 에피소드로 읽을 수 있는 수준의 이야기들은 상당 부분 옮겼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그동안 망상 인터뷰 기록집은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쉬어가는 시간이라고 하지만, 휴재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본디 제 작품은 자유 연재로 시작된 작품이기에, 그동안 매일 한편의 에피소드를 업로드 하는 것을 날짜가 정해지지 않은 자유 연재의 방식으로 잠시 바꾸고자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동안 단순하게 트위터의 이야기를 옮겨왔던 것을 넘어, 새로운 이야기를 상상해보고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그래서 망상 인터뷰 기록집은 2023년 2월 19일 일요일 오전 07시에 올라올 328번째 에피소드 이후로 자유 연재 방식으로 잠시 바뀝니다.
다시 한번, 항상 제 부족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제 작은 이야기로 여러분의 하루가 조금이라도 즐거울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이야기는 트위터와 마스토돈에서도 계속됩니다.
트위터 : https://mobile.twitter.com/DCDaxter_text
마스토돈 : https://planet.moe/@RaccoonDaxter_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