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탐사 산업 종사자인 어느 연구소의 직원은 던전에서 사망했을 때 소생을 하게 하는 물건을 개발하고 있다고 투자를 제안한다. ‘영혼전송술법’ 또는 ‘무인신체재구성기법’으로 특허를 획득한 이 장치는, 던전에서 사람이 사망하면 영혼이 박스로 전송되고 소생을 희망한 사람의 신체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 만든 키메라 신체에 영혼을 이식하는 것이다. 시체에서 영혼을 빼내는 사령술은 종교적으로 금기시되는 일이고 키메라는 전쟁 무기로 분류되어 민간인이 사적 목적으로 만드는 것은 불법이라 이 장치가 던전 탐사와 사망자 소생 시장의 흐름을 주도할 것이라 주장하는데, 이 장치의 이름은 ‘○○○ ○○○’이었다.
『망상 인터뷰 기록집』은 장르 소설에 자주 등장하는 캐릭터나 소재에 대한 개념에 상황 설정을 구체적으로 더해 익숙하게 느껴졌던 이야기를 낯설게 보게 하여 신선함을 선사하는 소품집이다. 탈세를 일삼는 용, 엘프, 드워프로부터 세금을 징수해야 하는 인간과 뱀파이어, 사람같이 상담도 받고 노동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투쟁도 하는 인공지능, 신내림으로 풀어낸 가상화폐에 관한 기술, 좀비 바이러스의 해결책으로 제시된 좀비 발달 심리학, 웜홀에서 분실된 물건을 찾는 차원 택배 기사 등 현실 풍자적이라 실소가 터지는 단상들을 가벼운 마음으로 한 편씩 만나 보시길 바란다.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