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하고 싶은 문단을 마우스(PC버전) 또는 손으로 터치(모바일버전) 후 1초 가량 꾸욱 누르면 책갈피가 지정됩니다. 책갈피를 누르면 해당 문단으로 이동하지만, 내용이 수정된 경우에는 정확한 위치로 찾아가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전체 책갈피 기록은 마이페이지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으니, 보다 편리하게 나만의 독서기록을 관리해 보세요!
“차원 간 하드 포크 발생은 흔한 일이야. 얼굴이 기억나지 않는 선배는 그렇게 말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30분 전 차... 더보기“차원 간 하드 포크 발생은 흔한 일이야. 얼굴이 기억나지 않는 선배는 그렇게 말했습니다.”
지금으로부터 약 30분 전 차원 어디선가 물리적인 하드 포크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 주 정부 CRT 구축 위원회” 소속 두 직원이, 이 상황을 파악했죠. 그들의 본래 임무는 원래 있던 차원을 만들어낸 ‘누군가’가 남긴 이야기를 찾아 기록하고 백업하는 것이었습니다.
차원 간 하드 포크가 발생했지만 그들의 임무는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차원이 하드 포크 되기 전에 남아있던 이야기들을 수거하고, 기록하고, 백업할 겁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 새로운 차원에서 발생할 새로운 이야기들도 찾아내겠죠.
본 작품은 제가 트위터 계정에서 비정기적으로 연재하던 짧은 이야기들을 가져온 것입니다. 장편으로 분류하기는 하였지만, 그 안의 이야기들은 아주 짧은 엽편 형식으로 구성될 겁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트위터의 이야기들을 가져와 담을 예정입니다만…트위터에서만 가능한 기능이 있기에, 모든 내용이 트위터와 같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오타가 있으면 오타도 수정할 거고요 :)
무엇보다…30분 전 차원이 하드 포크 되었으니까요. 다차원 수렴 확장 이론에 따라 하드 포크된 차원은 비슷하게 확장되지만, 어느 시점에서 발생한 이격으로 조금씩 차이가 발생하는게 될 겁니다.
그러니, 예전에 제 트위터 계정을 통해 보신 이야기와 조금 다르더라도 너무 놀라지는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