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SF어워드 대상 수상작가 4인!!!과 함께하는 창작 워크샵

분류: 수다, 글쓴이: safehouse, 1월 10일, 읽음93

 

김창규, 김보영, 김주영, dcdc.

SF어워드 대상 수상작가 4인의 밀착 멘토링을 거쳐

한 편의 SF 단편소설을 완성합니다.

1:1 지도를 통한 창작 교육은 오랜 시간 가장 효과적인 작가 양성 방식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SF 분야에서는 <클라리온 워크샵>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1968년 데이먼 나이트와 케이트 윌헬름 부부가 시작해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어져 온 <클라리온 워크샵>은 수많은 SF 창작자의 산실이 되었습니다.

‘SF 전문 출판사’ 아작과 ‘모든 이야기들의 안식처’ 안전가옥이 함께 준비했습니다.

[2019 아작 x 안전가옥 폴라리스 워크샵]을 통해 한국형 클라리온 워크샵의 가능성에 도전합니다.

‘폴라리스(Polaris)’는 북극성을 뜻합니다. SF어워드 대상 수상작가 4인이 소설 창작의 길잡이가 되어 [2019 아작X안전가옥 폴라리스 워크샵]을 이끌어 갑니다. 멘티작가는 8주간의 온라인 멘토링과 오프라인 합평을 통해 한 편의 단편소설을 완성합니다.

워크샵이 종료된 후 아작&안전가옥과 함께 책을 출간할 수 있는 가능성 또한 활짝 열려있습니다.

 

멘토작가 네 분을 소개합니다.

● 김보영

2004년 「촉각의 경험」으로 제 1회 과학기술 창작문예 중편부문을 수상하며 SF를 쓰기 시작했다. 『7인의 집행관』으로 제 1회 SF 어워드 장편부문 대상, 「세상에서 가장 빠른 사람」으로 제 2회 SF어워드 단편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소설가가 되기 전에는 게임 기획자/시나리오 작가였고 은퇴 후에도 시나리오 자문을 했다. 작품 및 작품집으로 『멀리 가는 이야기』, 『진화신화』, 『7인의 집행관』,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 『저 이승의 선지자』 등이 있다. 『이웃집 슈퍼히어로』, 『다행히 졸업』 등의 단편집을 기획했다.

● 김주영

황금드래곤 문학상 및 SF어워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SF를 비롯한 장르소설가이자 웹진 거울 편집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작품 길이와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꾸준히 새롭고 도전적인 시도를 멈추지 않는 작가. 사람 사이의 관계, 인생의 무게에 대한 진솔하고 따뜻한 접근, 무한한 스케일과 매력적인 이야기가 공존하는 작품 세계로 독자를 매료시키고 있다.

● 김창규

작가, 번역가. 2005년 과학기술 창작문예 중편 부문에 당선하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SF어워드 단편 부문 대상을 3회 (2014년, 2016년, 2017년), 우수상을 1회 (2015년) 수상했다. 작품집으로 《우리가 추방된 세계》, 《삼사라》가 있고 《뉴로맨서》, 《이중도시》, 《유리감옥》등을 번역했다.

● dcdc

영화배우 김꽃비의 팬. SF작가. 제2회 SF 어워드 장편 소설 부문 대상 수상작인 《무안만용 가르바니온》과 소설집 《대통령 항문에 사보타지》, 《구미베어 살인사건》 출간했다. 《이웃집 슈퍼 히어로》, 《첫사랑 위원회》, 《근방에 히어로가 너무 많사오니》 등 여러 앤솔로지에 참여하고 작법서 《시나리오 견적서》 시리즈 ‘히어로 편’과 ‘로맨스 편’을 집필했다. <안전가옥>과 SF&환타지 도서관에서 각각 ‘슈퍼 히어로 연구소‘, ‘시나리오 견적내기‘라는 이름의 창작수업을 진행한 바 있다.

 

세부 개요

. 일정 : 2019. 2. 9 토 ~ 2019. 4. 6 토 (총 8주)

2019. 2. 9 (토) : 참가자 오리엔테이션

2019. 3. 2 (토) : 1차 합평회 + 진행상황 공유 발표회

2019. 3. 2 ~ 2019. 4. 5 중 하루 : 2차 합평회 (그룹별 일자는 오리엔테이션에서 협의 후 결정)

2019. 4. 6 (토) : 최종 결과물 공유회

. 장소 : 안전가옥

. 멘토작가 : SF어워드 대상 수상작가 4인 – 김보영, 김주영, 김창규, dcdc

. 모집인원 : 멘토별 최대 5인 (총 20인 이내)

. 제공 내역

– 8주간의 온라인 멘토링

– 한 달 1회 오프라인 합평회

– 참가 기간 내 안전가옥 라이브러리 무제한 이용

. 제출서류 : 신청서, 쓰고 싶은 SF 단편소설 시놉시스(4,000자 이내) 제출

– 본 워크샵은 워크샵 기간 동안 새 단편을 창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아직 쓰지 않은 단편의 시놉시스를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놉시스는 심사 이외의 목적으로 일체 사용되지 않으며, 심사가 종료된 후 폐기됩니다.

. 워크샵 신청서 : https://goo.gl/forms/lgSLJLk2UcURvIrB2

워크샵 신청 마감 일시 : 2019년 1월 22일 (화) 22:00

. 참가비 : 300,000원

. 할인

– 안전가옥 창작자 멤버 20% 할인

가입비없이 바로 신청할 수 있는 창작자 멤버, 신청방법 확인하기 (링크)

 

진행 방식

1) 심사를 거쳐 멘토작가가 자신의 멘티작가를 3~5인 선정

– 심사는 제출서류를 바탕으로 진행합니다.

2) 선정된 멘티작가에게 개별 연락

– 2019년 1월 30일에 개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내부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참가 방법과 참가비 입금을 안내드립니다. 기한 내에 참가비 입금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선정이 취소됩니다.

3) 8주동안 온라인 멘토링&오프라인 합평회를 통해 그룹별 중단편집 완성

– 워크샵 종료 후 아작과 안전가옥 측의 출간 제안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멘티작가의 역할과 책임

– 오리엔테이션을 포함한 모든 모임/합평회에 참여해야 합니다.

– 중단편 소설 완성을 목적으로 하는 워크샵인만큼, 온라인 멘토링에서 제시되는 모든 과제를 성실하게 수행해야합니다.

– 중간 결과물과 최종 결과물을 아작, 안전가옥에게 공유해야 합니다.

 

문의

T : 02-461-0601

E-mail : marketing@safehouse.kr

safehouse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