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프로필 이미지 소개 겸 글 홍보

분류: 내글홍보, 글쓴이: pilza2, 18년 10월, 댓글3, 읽음: 54

댓글 말고 직접 게시물 쓰는 건 두 번째인 것 같군요…

인터넷을 처음 쓸 무렵에는 게임 ‘파이널 판타지’의 흑마도사 그림을 저의 이미지로 썼습니다. 과거 시리즈의 도트 그림이나 FFIX의 흑마법사 비비 일러스트 등을 사용했죠.
그러다 저작권도 고려하고(가령 출판물에 실을 경우 스퀘어에닉스에 저작권이 있는 그림이라 허가를 받아야 하거나 판권료가 발생하는 등 문제가 생기겠죠) 너무 유명한 그림이니 식상하게 느껴질까 싶어 제가 직접 그린 선글라스를 쓴 그림으로 바꿨는데요. 제 그림솜씨가 형편없어서 마음에 안 들더군요.

그런 이유로 올해부터 아래 그림으로 바꿨습니다.

위 그림은 영국의 화가 시드니 H. 사임이 그렸습니다. 그림 제목은 ‘It(그것 혹은 그놈?)’.
영국 소설가 로드 던세이니의 소설 삽화로 원본은 흑백이라 채색만 제가 했습니다.
소설에 등장하는 저 인물은 트로굴이라고 하는데, 신도 인간도 짐승도 아닌 존재로 세상 구석에 짱박혀 혼자 책이나 읽는 꼭 저 같은 녀석입니다(…).
참고로 시드니 사임은 오래 전에 돌아가셔서 저작권이 소멸되어 이 그림도 퍼블릭 도메인이 되었기에 쓰고 있습니다.

그림 소개는 여기서 마치고, 모처럼 기회이니 저의 글 홍보도 하자면…


유일하게 추천을 받은 단편입니다. 사이언스플래시픽션 시리즈로 썼으니 보고 나쁘지 않다 싶으면 시리즈의 다른 글도 보시면 좋겠습니다. (태그 #PSFF)


이어서 지금 연재하는 장편입니다. 에피소드 별로 등장인물만 같고 독립된 연작 시리즈가 될 예정입니다. 원래 더 오래 하고 싶었는데 반응이 별로라 단행본 1권 분량으로 마칠 계획입니다.

pilza2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