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모두들 적극적으로 ‘내 글 홍보’를 해주세요 ㅎㅎ

분류: 수다, 글쓴이: 랜돌프23, 3시간 전, 댓글3, 읽음: 31

저번에 다른 분이 비슷한 글을 쓰셨던 것 같은데, 다들 자신의 글을 홍보하는 걸 쑥스러워하시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모두들 적극적으로 ‘전 이런 글을 썼습니다! 취향에 맞으시면 츄라이 츄라이!’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최근 작품도 좋고, 예전에 써놓았지만 기대만큼 주목을 못 받았던 것 같은 과거의 작품도 좋습니다.

브릿G에 작품을 올릴 때 작품 설명을 쓰게 되어있긴 하지만, 목록에서 그게 한번에 노출되는 글자 수가 한정적이기도 하고, 그걸로 다 표현이 못 될 때도 있는 터라, 자유 게시판의 ‘내 글 홍보’ 카테고리를 이용해서 보다 자세하게, 그리고 적극적으로 어떤 글인지 어필해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저도 실제로 그런 ‘내 글 홍보’를 통해서 미처 못 읽고 놓쳤던, 하지만 제 취향에는 맞는 소설을 접하기도 했거든요.

 

그냥 ‘글 썼어요. 읽어주세요.’로 끝나는 게 아니라, ‘이런 장르이고, 이런 스타일의 글입니다. 이러이러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즐겁게 읽으실 수 있도록 방향을 잡고 써봤습니다’와 같이 조금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도 쑥스럽기도 하고 속이 너무 보이는 건가 싶어서 ‘열심히 썼습니다’ 정도로만 소개하곤 했었는데, 그게 독자 입장에선 또 자신의 취향에 맞는 글을 찾아다니면서 그렇게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읽어보기 전까지 그게 어떤 글인지 모르는 것도 하나의 묘미이자 재미지만, 한편으로는 장르 구분 이상의 특징이 베일에 가려져 어필되지 못 하는 보물 같은 글도 많지 않을까 싶어서 몇 자 적어봤습니다.

 

다들 건필하시길 바랍니다!

독자님들께선 브릿G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글 혹은 작가를 찾아내실 수 있기를,

그리고 작가님들께서는 그러한 독자, 더 나아가 팬을 한 분이라도 더 만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grin:

랜돌프23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