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지옥

2018년 1월 1차 편집부 추천작

타인의 우위를 점유하려는 욕망의 무간지옥

오랜만에 모인 고교 동창회에서 거나하게 술을 마신 후 잠시간 기억을 잃었던 인규는 낯선 곳에서 홀로 헤매다 개인 편의점을 발견하고는 안으로 들어선다. 동창회에서 사업으로 성공한 동창생의 태도 때문에 열등감과 굴욕을 맛본 주인공은 아르바이트로 보이는 왜소한 편의점 직원에게 무작정 화풀이를 하기 시작한다. 연신 고개를 조아리는 직원에게서 혐오감과 우월감을 동시에 느끼던 주인공이 ‘사장’을 호출하며 의기양양하게 편의점을 나서려는 찰나, 일반적인 편의점과는 사뭇 달라 보이는 낯선 풍경이 그제서야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군데군데 비어 있는 상품 매대와 광고지가 빼곡히 부착된 편의점의 유리창, 그리고 CCTV가 작동되지 않는다는 사장의 말에 위화감을 느끼는데…

익숙한 상황과 소재를 버무린 전개임에도, 내적 공포가 극대화된 긴박감 넘치는 일인칭 서술로 인해 도무지 읽기를 멈출 수 없다. 권선징악을 다루기보다는 타인보다 우위를 점하려는 욕망에 찬 인물들 간의 역전을 통해 본연의 공포에 충실하고자 한다. 편의점이라는 파리지옥에 걸려든 날벌레, 그 암시적 결말을 직접 확인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