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적

  • 장르: 판타지, SF | 태그: #안드로이드 #여행 #미래도시
  • 평점×33 | 분량: 99매
  • 소개: 길고도 긴 삶의 끝에 선 인간과 짧고도 짧은 삶의 끝에 놓인 안드로이드의 여행기. 죽음을 말하는 칼리다와 삶을 말하는 오델은 여행의 끝에서 무엇을 찾게 될까. “결국 너의 시간도 ... 더보기
작가

흔적

미리보기

<1>

투명한 거대 돔으로 감싸여 있는 고대 도시, 피오레. 칼리다는 자신의 발 아래 펼쳐진 그 도시를 내려다 보고 있었다. 따스한 햇살과 이를 머금고 빛나는 피오레의 모습은 오래 전 그녀가 보았던 이전의 것은 아니었지만 그럼에도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전경이 칼리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중세의 멋을 그대로 간직한 건물들과 토양의 기운을 담은 적갈색의 지붕이 도시 전체에 온기를 채우고 도시의 중앙에 자리 잡은 대성당은 압도적인 웅장함으로 시대를 아우르는 품위를 도시에 더해주고 있었다. 그리고 도시의 옆으로 흐르는 작은 강과 그 위로 도시를 이어주는 고풍스러운 다리들 역시 이곳에 우아한 생기를 불어 넣었다. 이 아름다운 도시의 면면을 한눈에 담고 여행을 시작하는 것, 그것이 칼리다가 더 빠르고 편하게 이곳에 도달할 수 있는 지하 튜브열차 대신 돔의 높은 곳에 플랫폼을 두고 있는 지상고속기차를 타고 온 이유였다.

지구는 백여년 전 극심한 기후 재해를 맞으며 대부분이 사막으로 변하고 말았다. 그로 인해 인류는 역사를 품은 유적과 아름다운 자연을 잃었지만, 절망만이 가득했던 디스토피아에 인공도시를 건설하며 새로운 문명을 다시 일궈 나갔다. 어느 정도 생계가 가능한 인프라가 구축되자 사람들은 과거의 향기를 되찾기 위한 노력을 시작했고 고대도시 복원도 그 노력의 일환이었다. 옛 유적지 터에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할 투명 돔을 씌우고 내부에는 인공의 하늘과 태양빛을 설치했다. 그리고 철저한 고증을 통해 옛 유적들을 완벽에 가깝게 복원해냈다. 생존자들의 도움을 받아 도시가 갖고 있는 특유의 분위기마저 철저하게 구현했다. 그렇게 전세계 다섯 개의 고대 도시를 되살렸다. 이 도시들은 지구 환경이 파괴되기 전 사람들에게 가장 사랑받았던 도시들로 선조들의 빛나는 유산이 온전히 보존되어 있으면서도 현대라 부르던 그 시대의 멋이 잘 어우러지던 곳들이었다. 그야 말로 인류의 모든 시대를 품어온 타임캡슐이나 다름 없었다. 도시 복원이 완료되자 데이터로만 봐오던 곳을 직접 느껴보고자 하는 많은 이들의 열망이 쏟아졌지만 아무나 고대도시로 향할 수는 없었다. 고대도시는 보존을 위해 거주는 허용되지 않았고 여행자들의 짧은 방문만 가능했는데 비싼 여행 비용 탓에 전세계 상위 1%의 부자들 조차 쉽게 여행할 수 없는 꿈의 도시가 되었다. 그럼에도 칼리다가 거금을 들여 방문한 피오레는 다섯개의 도시 중 가장 유구한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자랑하는 도시였다. 그리고 오랜 세월 칼리다의 마음 속 그리움으로 남았던 도시이기도 했다.

피오레의 아름다운 전경에 취해 발을 떼지 못하고 있던 칼리다의 어깨를 누군가 조심스레 두드렸다. 시선을 돌려 쳐다 본 곳에는 20대 초반 남자의 외형을 한 안드로이드가 환한 미소를 지으며 서있었다.

“안녕하세요, 칼리다 양. 저는 당신의 여행을 도울 가이드 오델이라고 해요. 반가워요.”

오델이 자신을 ‘가이드’라고 소개하지 않았다면 안드로이드라고 알아채기 힘들었을 정도로 그는 인간보다 더 인간다운 모습을 하고 있었다. 최신 모델이라 인간과의 유사성이 뛰어나기도 했고 오델이 풍기는 특유의 싱그러운 분위기가 그를 특별하게 만들기도 했다. 칼리다는 호기심으로 가득 찬 눈을 반짝이며 자신을 바라보는 오델의 모습에 가슴 속 깊은 곳에 오랜시간 숨어있던 어떤 감정이 올라오는 것을 느꼈다. 하지만 감정에 무딜대로 무뎌져버린지 오래였던 그녀는 이 낯선 감정의 정체를 알 수 없어 물끄러미 오델을 바라만 보았다.

“아, 혼자 여행하길 희망해 가이드 취소 요청을 하셨다고 들었는데요. 고대 도시 여행 시 가이드 동행은 정부 강제사항이예요. 불편하지 않도록 제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칼리다가 말 없이 자신을 바라보기만 하는 것을 오델은 가이드에 대한 거부 의사 표시로 오해한 모양이었다. 해명을 하며 어쩔 줄 몰라하는 그의 표정이나 제스처 마저 몹시도 인간스러웠다.

“알고 있어요. 괜찮으니까 그만 숙소로 가죠.”

그에 비해 칼리다의 대답은 세상 모든 것이 귀찮고 모든 감정을 잃어버린 것처럼 메말라 있었다.

돔의 내부로 내려가는 투명 엘리베이터에 탑승한 칼리다와 오델의 모습이 유리에 반사되어 비쳤다. 칼리다는 아름다운 도시의 전경 위로 겹쳐진 자신의 모습이 따스한 빛깔로 반짝이는 도시와 어울리지 않는 것처럼 보였다. 30대 초반의 외모를 갖고 있었음에도 이미 차갑게 식어버린 사체처럼 어둡기 짝이 없었다. 그에 비해 오델은 특유의 싱그러움으로 반짝이며 도시와 잘 어우러졌다. 그 대비되는 모습에 어쩌면 생명은 칼리다가 아닌 오델에게 있는 것일지도 모르겠다고, 칼리다는 생각했다.

— 본 작품은 유료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