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형학자

  • 장르: 판타지, 추리/스릴러 | 태그: #광기 #잔인
  • 평점×159 | 분량: 85매 | 성향:
  • 소개: 수많은 전투를 승리로 이끈 명장 코르네우스. 그에게 ‘처형학자’라는 섬뜩한 별명이 붙은 데에는 이유가 있었다. 전투에서 승리한 후, 그는 항상 포로들을 모아놓... 더보기

2019년 9월 편집장의 시선

세상에서 가장 끔찍한 처형을 생각한 자, 살아남는다.

네세케네아 제국의 장군 코르네스는 ‘처형학자’라는 섬뜩한 별명을 갖고 있다. 전투에서 이긴 후 포로의 수가 얼마가 되든 딱 99명만을 포로로 잡고 나머지는 풀어주었다. 그리고 그 99명에게 각기 가장 끔찍한 처형방법을 생각해 오게 한 후, 그중 1등 한 명을 제외한 모두를 스스로 생각한 방법으로 처형당하게 만들었다. 살아남은 1인도 다음 전투에서 99명의 포로가 잡히면, 다시 끔찍한 생존 게임에 다시 참여해야 했다. 그리고 이 게임에서 무려 7번이나 우승한 한 사내가 있다.

<처형학자>는 매우 독특한 설정을 기반으로 한다. 기상천외한 살인 방법을 통해 생존자를 가리는 방식은 혐오스럽기까지 하지만, 눈을 돌릴 수 없는 흡인력을 갖고 있다. 그리고 단순한 생존 게임으로만 보이던 이 작품은 후반에 이르러 저자는 삶과 죽음에 대한 이야기로 독자를 이끈다.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나름의 개성을 가진 작품을 편집장이 골라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
*작가분들이 힘이 될 수 있도록 흥미롭게 보셨다면 단문응원이나 공감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