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이야기

  • 장르: 호러
  • 평점×84 | 분량: 122매
  • 소개: 슬픈 할머니 이야기입니다. 더보기

2017년 11월 편집장의 시선

섬세한 심리 묘사와 현실적인 서술이 만들어낸 섬뜩함

사업에 실패한 부모님을 따라 시골의 낯선 마을로 오게 된 나, 시골의 이색적인 정경은 도시의 아이인 내겐 낯설고 두렵기만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두려운 것은, ‘할머니 이야기’였다.

연희 작가의 작품은 11월에 4편을 올렸는데 모두 단단한 내공을 갖춘 작품들이다. 그중 「할머니 이야기」와 「국수」를 두고 고민하다가 으스스한 ‘겨울밤’에 좀더 부합하는 「할머니 이야기」로 정했다. 등장인물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만들어내는 이야기는 섬세한 심리 묘사와 현실감 넘치는 서술로 인해 금세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매력을 갖추고 있다. 연희 작가의 작품을 모두 읽어보자.

*편집장의 시선은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 중 편집장의 관심을 끈 새 작품 혹은 새 작가를 찾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작품별 추천작 카운트로 올라가진 않지만 월말 베스트 작품 후보와 분기별 출판 계약작 대상 후보에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