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그은화앙 보오고오

분류: 수다, 글쓴이: BornWriter, 18년 11월, 읽음: 88

1. 혹시 여러분은 팬도럼이라는 영화를 아십니까. SF 고어 B급 영화입니다. 호평보다는 혹평이 더 많은 듯 하지만 저는 좋아해요. 그래서 이번에 팬도럼에 스타트랙을 섞고 거기에 타디스를 끼얹어서 새로운 단편을 하나 써보려 합니다. 이번에도 마땅한 플롯 없이 그냥 써버릴 거라 평소 제 분위기와는 사뭇 다를 듯해요. 부디 재미있으면 좋겠습니다(그보다 일단은 부디 다 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 매직 더 개더링에 빠져있습니다. 도무지 헤어나올 수가 없어요. 시간이 날 때는 오프라인 샵에 나가서 토너먼트를 즐기고, 밖으로 나가기 귀찮은 날에는 집에서 온라인 매직 더 개더링 게임을 합니다. 오프라인의 카드가 온라인에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이중으로 과금을 해야 하고, 그래서 요 몇 달 제 지갑 사정이 난리도 아닙니다.

 

3. 고정형 판본의 전자책에 대해 블로그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고정형 판본은 리플로우 레이아웃에 비해 더 많은 노력과 수고와 기술을 요하지만 / 결과물은 만족스럽게 나오니 딱히 불평불만은 안 나옵니다.

이런 잡지 같은 것도 고정형 판본의 전자책을 만드는 기술이 있다면 그리 어렵지 않게 뚝닥뚝닥 제작 가능합니다.

 

 

4. 이번 달에는 리뷰를 많이 써보고 싶었는데, 놀고 먹느라 못했습니다. 부디 다음달에는 매주 하나 이상의 리뷰를 쓸 수 있기를!!!

BornWrite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