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피드스루라고 들어 보셨나요?

분류: 내글홍보, 글쓴이: 노말시티, 18년 10월, 댓글6, 읽음: 141

SF 단편을 하나 썼습니다.

 

피드스루라고 들어 보셨나요? 주로 진공 용기에 사용되는 부품인데요. 압력이 서로 다른 곳 사이에 전기 신호나 기계적 움직임을 전달해 주기 위해 사용하는 부품입니다.

인체의 많은 부분이 이미 인공 부품으로 개발되었죠. 팔다리는 물론이고 각종 장기, 안구 등등. 그럼 인간의 모든 부분이 기계로 대체될 수 있을까요? 저는 뇌가 대체되기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는데요. 그렇다면 생물학적 신체인 뇌, 또는 머리와 기계로 만들어진 다른 부분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매개체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신경 신호는 전기 신호로 변환하여 전송합니다. 기계팔인 경우에는 굳이 혈액을 흘려줄 필요가 없겠죠. 대신 전력을 공급해 주면 됩니다. 반대로 기계몸을 뇌와 연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신경 신호를 전기 신호로 변환해야 하는 건 마찬가지지만 뇌는 혈액이 필요하니 인공 혈액을 만들어 순환시켜 주어야 겠죠.

그런 연결을 해 주는 표준 규격을 피드스루라고 이름 붙이고 상상력을 펼쳐 봤습니다.

사실 더 과감하고 기괴한 인체 변형도 얼마든지 가능하겠지만 단편에 담기엔 어려워서 상식적인 수준의 기계화와 부품 교체 정도의 아이디어로 글을 써 봤습니다.

아, 그리고 실제로 저런 기계화가 가능해지더라도 일단 엄청 비싸겠죠? 돈이 있는 곳엔 범죄가 있고…

 

분량이 좀 많긴 하지만 쉽게 읽힐 수 있도록 노력해 봤습니다. 일하다가 짬 나실 때, 어딘가 이동하실 때, 아니면 따뜻한 이불 속에서 한 번 읽어 보세요!

노말시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