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만화경 오디오북 후기
23년 8월, 댓글2, 읽음: 73
, 이거는 오디오북 듣기 전 종이책으로 봤을 때 김용 이미지 생각하면서 그린 그림인데요, 오디오북 듣고 나니까 김용 이미지가 ㅋㅋㅋㅋㅋ 엄청 변했어요.
문제의 장면…ㅋㅋㅋㅋㅋㅋ 라오상하이의 식인자들 단편집에서 용의 만화경을 처음 읽었을 때도 이 장면이 있긴 했는데 그래도 그때는 김용이 허당끼가 있다기 보다는 그냥 인간 몸 조종하는 게 안 익숙해서 그런 줄 알았어요. 우스개 소리로 악마에 빙의된 사람의 몸이 기괴하게 비틀리는 이유가 인간 조작법 모르는 악마가 일단 아무 버튼이나 누르고 보는 거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요.
그래서 허당끼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목소리도 되게 진중할 거라 생각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디오북 들으니까 김용 목소리가 약간 꺼벙하더라고요?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음이 들어가서 그런가? 되게… 생각이 맑고 순수하고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용대가리 같은 느낌이라 너무 웃겼어요.
마리오에 나오는 요시가 떠오른다고 해야 할까요. 근데 동양 용도 생김새가 약간 엘모랑 마리오 합쳐놓은 것처럼 생겨서 너무 웃겼어요. 개인적으로 허당끼 있고 맹…한 캐릭터를 좋아해서 오디오북 정말!! 정말 만족했어요 ㅋㅋㅋㅋㅋ 전에 상상하던 이미지보다 오디오북 듣고 난 후 바뀐 김용 이미지가 더 좋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