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애니 추천입니다.
저는 인생 애니가 2개 있어요. 사실 영화는 정말 많이 보지만, 애니는 잘 안봅니다. (극장판이나 ova는 제외입니다. 순수하게, tv판으로 제작 된 시리즈물을 말하는 거에요. 극장판 같은 단편적인 건 다 챙겨봅니다.)
하나는 전에 말했던 [블랙라군] 이고요, 두번째는 오늘 소개해드릴 [모노노케] 입니다.
블랙라군은 원래 원작 만화를 감명깊게 봐서, 애니가 나왔을때도 원작의 영향을 받아 본 감이 있는데, 모노노케는 정말 우연찮게 봤습니다. 그런데 정말 너무도 재밌어서, 꿈까지 꿨을 정도에요. 분량도 아주 짧고, 그 한편 한편이 정말 명작입니다. (만약 모노노케를 아시는 분 계시면 제 말에 격공 하실 겁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원령을 퇴치하는 퇴마사인 약장수와 관련된 이야긴데, 정말 주옥같은 이야기에 빠져 마치, 옛 이야기를 기가 막히게 하시는 할아버지 곁에 쭈그리고 앉아 입을 헤벌리고 듣는 아이 같은 감정에 빠지게 합니다.
아직 안 보셨다면, 진짜 꼭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 길지도 않고 옴니버스 형식이라 부담없이 보실 수 있습니다. 애니 싫어하시더라도 이 작품은 꼭 보시길 바랍니다. 너무 안 알려진 게 아쉬울 정도로, 정말 제 삶에 있어 하나의 획을 그은 작품입니다!
임베드 효과! 오프닝 주제가와 엔딩 주제가 그리고 맛보기 하이라이트 올리겠습니당!
주제가 입니다. 풀버전. 오프닝을 장식합니다.
엔딩곡 입니다. (목소리 너무 이뻐요…)
맛보기 매드무비 입니다. 특유의 묘한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에피소드는, 누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