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 마지막 업데이트: 17년 8월

브릿G에서 어떤 작품들부터 읽어야 할지 막막할 때, 다양하게 작품을 골라 읽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브릿G는 매주 4편의 일반 소설과 1편의 출판물을 편집 회의를 통해 선정, 메인 화면에 소개해왔습니다. 2017년 8월부터는 매월 1주 차, 3주 차에 편집부 추천작을 소개하고 2주 차에는 편집장의 관심을 받은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또한 매월 4주 차에는 6개월 전 추천을 받았던 작품들을 대상으로 해당 월의 베스트 추천작을 5편 선정하여 공개합니다. 편집부의 지난 추천작 목록은 모두 ‘추천 작품’ 페이지에서 한데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월 2주 차마다 소개되는 편집장의 시선은, 편집장이 지난 한 달 동안 올라온 작품들을 전체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과정에서 주목해야 하거나 관심 혹은 조언을 할 만한 작품들을 선정해 5작품씩 소개하는 카테고리입니다. 이를 통해 가능성 있는 많은 작가 분들과 작품들을 독자 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편집장의 지난 관심작 목록 역시 ‘추천 작품’ 페이지에서 별도의 탭으로 모아볼 수 있습니다.

 

브릿G에 등록되는 다양한 소설들을, 특정의 공통된 주제로 엮어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특정한 이슈, 주제, 장르, 소재 등의 연결점으로 맞춤한 작품들을 두루 발굴하여 매월 2회씩 소개합니다. 이영도, 김보영 작가 등 기성 작가들이 추천작 브릿G 작품들도 만나보실 수 있으며, 작품 노출의 다양화를 꾀하기 위해 편집부에서는 다양한 큐레이션을 계속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브릿G에서 인기가 많은 작품들이 궁금하다면, 각종 독자반응 데이터를 근거로 산출된 인기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인기 작품’ 페이지에서는 종합 베스트 순위 100위권 안에 오른 작품들과 일별, 주별, 중단편 작품별로 독자반응이 높았던 작품들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보여지는 종합 베스트는 금일 날짜 기준으로 일정 기간 이상 누적된 인기 작품들이 산출되어 나타나며, 날짜별로 지정하여 지난 종합 베스트 목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릿G는 기획 초기부터 작품과 리뷰 문화의 건강한 상호작용을 이루어내고자 여러 가지 제도를 시스템으로 개발하였습니다. 브릿G 리뷰어들이 작성한 리뷰를 통해 관심이 가거나 취향에 맞는 작품들을 찾아서 읽을 수 있습니다. 리뷰가 있다는 것은 일단 리뷰어들이 먼저 읽고 최소한의 평가나 감상이 이루어졌다는 뜻입니다. 이에 다른 분들이 먼저 읽은 작품을 만나보고 싶다면 리뷰 페이지를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편집부의 추천이나 작품 큐레이션 등으로 미처 소개하지 못했던 작품들도, 브릿G 이용자 분들께서 직접 추천하여 새로이 조명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유게시판에서 ‘작품추천’ 분류로 다양한 추천 글이 올라오고 있고, 해당 분류로 추천된 작품들 목록을 모아볼 수 있는 페이지가 별도로 개설되어 있습니다. 이용자들이 직접 추천하는 작품들도 함께 만나보세요.

 

독자들이 추천하는 것과 별개로, 작가가 직접 소개하는 게시글도 한데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자유게시판에서 ‘내글홍보’ 분류로 올라온 글들도 한번 살펴보세요. 자신의 작품을 가장 잘 아는 작가가 직접 소개하는 작품 설명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깊은 이해로 작품에 접근할 수 있게 됩니다.

 

이미 출판되어 시장에서 검증 받은 바 있는 황금가지의 출판 작품들을 연재 방식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애거서 크리스티 재단과 공식 계약을 통해 연재로는 최초로 선보이는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는 물론, 다카노 가즈아키의 블록버스터 SF 소설 『제노사이드』, 3권까지 무료로 공개될 『러브크래프트 전집』, 전면 새 번역으로 다시 만나는 아서 코난 도일의 『셜록 홈즈 전집』, 김민영 작가의 전설적인 게임 스릴러 『팔란티어』 등… 유/무료 연재로 보다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역시 단행본으로 출판된 바 있는 황금가지의 다양한 단편 작품들을 브릿G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국 공포 문학 단편선』, 『한국 추리스릴러 단편선』, 『환상 문학 단편선』 등 다양한 장르에 맞는 양질의 단편들을 공식 계정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PC에서는 중단편 페이지에서 랜덤으로 나타나는 작품들을 만나볼 수도 있으나, 연재/중단편 작품 모두 인기순/최신순 등의 지표에 상관없이 랜덤으로 목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랜덤으로 뜻밖의 작품을 만나는 재미, 함께 활용해보세요.

 

브릿G에서 연재가 완료된 완결 작품만을 모아 한꺼번에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PC/모바일 메인 화면에서도 완결 연재 작품들이 각각 랜덤/최신순으로 나타납니다. 유료 완결 작품 중 전체구매가가 할인 판매되는 경우에는 완결 연재 구매 페이지에서 보다 쉽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작가가 직접 리뷰를 공모하는 작품들을 먼저 읽어보세요. 리뷰 쓰기를 누르면 작가의 코멘트도 확인할 수 있고, 리뷰 채택 시 공모된 골드코인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브릿G는 최대한 많은 작품들이 다양하게 독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