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

무림 천년사를 관통하는 전무후무한 ‘애견무사’의 탄생!

이제 갓 세상에 존재를 과시하려는 신진무사의 출도 조건이 개와 함께하라는 것이라면 어떨까? 신견으로 불리는 제아무리 영특한 개라고는 하지만 강호에 데리고 나가야 한다니? 안 데리고 간다면 강호출도를 허락할 수 없다니?! 얄궂은 운명의 주인공인 신진무사 ‘나현’은 그의 스승이자 아버지가 제시한 조건에 따라 끝내 ‘아초’라 불리는 사자개와 함께 출도의 길에 오르게 되는데…… 하지만 개와 함께 다니는 신진무사의 행보에 번거로움이 너무도 많다!
베스트 추천작으로 다시 소개하는 「애견무사」를 비롯해 「들개이빨」, 「고양이 꼬리」, 「고양이 눈」, 「폐허의 개들」까지 좌백&진산 작가가 선보이는 독보적인 반려동물 무협 작품들이 브릿G에 계속해 올라오고 있다. 훗날 단행본으로 새로이 접하게 될 날을 기다리며, 웃고 울며 만감을 자극하는 두 작가의 기념비적인 작품들을 함께 읽어 보는 건 어떨까.

2019년 3월 2차 편집부 추천작

개를 데리고 강호에 나온 신진무사의 좌충우돌 예측불허 여정!

개를 데리고 나가라는 말도 안 되는 조건으로 강호출도를 허락받은 ‘나현’은 천년의 전통을 이어 온 도교문파 나부옥선궁의 신진무사다. 마지못해 개를 데리고 문호를 나섰지만 발길이 닿는 곳마다 태연자약한 개 때문에 사람들의 호기심과 참견이 줄을 잇는 것은 당연지사. 마음도 달랠 겸 넘치는 호기로 화려한 의복과 장신구, 검과 말을 구입하며 돈을 탕진한 것도 잠시, 나현은 숙부의 지시에 따라 대부호인 진대인 저택에 머무르고 있다는 한 선인을 찾아 나선다. 막상 도착한 진대인의 저택은 사특한 귀기가 흘러넘치고 을씨년스러운 분위기였는데, 나현은 얼떨결에 이들 선인의 무리에 휘말려 예측불허의 난관에 봉착하게 된다.

「애견무사」는 반려동물을 주인공으로 한 소설이라는 단순한 정의내림이 불가할 정도로, 다채로운 장르를 접목하고 변주하여 퇴마 액션 스릴러 무협소설의 면모를 거침없이 뽐내는 이야기다. 도교사상, 특히 십이신장을 모티브로 한 세계관과 캐릭터 설정은 물론,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치밀한 구조의 서사를 바탕으로 각종 요마들을 물리치는 스피디한 초식 액션과 디테일한 퇴마의식, 진정한 애견무사의 등장까지 놀라운 변곡점이 끝도 없이 솟구치며 읽는 이의 흥미를 계속해 붙들어 놓는다. 작품을 다 읽고 나니, 이제 막 강호에 나와 잔뜩 멋을 부렸지만 마땅히 할 일을 찾지 못한 신진무사와 그 어깨에 두 앞발을 올린 채 무사 뒤에 꼭 붙어앉아 말에 올라 탄 사자개의 모습을 상상하면 자꾸만 흐뭇한 웃음이 새어 나온다. 서로를 반려하는 공고한 믿음을 바탕으로 구축된 관계는 함께 있을 때 비로소 온전해지는 것. 부디, 각지의 미스터리를 격파해 나가는 이들의 눈부신 활약이 앞으로도 계속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