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차 편집부 추천작

남다른 기질을 타고난 공주의 위기탈출 대모험극

용의 후손이 세운 나라로 알려진 드로네온의 공주는 쇠락해진 나라 살림에 떠밀려 이웃나라 늙은 왕의 두 번째 부인으로 강제 혼인을 당할 위기에 처해 있다. 공주라는 이유로 어렸을 때부터 오로지 몸값 불리기에 힘써야 했던 그녀는 탐욕스러운 왕과의 혼인만은 피하기 위해 본능적인 감각이 이끄는 대로 행동한다. 한편, 바야흐로 드로네온을 수호하던 흑룡의 전설이 왕가의 보물로만 남겨진 시대에 이르러 또 다른 용이 깨어난다. 그것도 세상에서 가장 호전적인 용이라 불리는 화룡이.

「안 돼요, 공주님!」은 비범한 기질을 지닌 공주를 중심으로, 전설 속 신비의 존재인 용의 생태계를 새롭게 구현해내는 참신한 재미와 유머가 바지런히 묻어나는 이야기다. 재능을 펼치지 못하는 운명을 타고난 공주의 비밀스러운 전사를 따라가다 보면, 다양하게 정체화하는 용의 모습들뿐만 아니라 저마다의 개성으로 무장한 요소와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다채로운 생태계로 확장되는 상상력이 즐비하다. 거기다 더해, 무량한 세월을 축적한 입담을 빚어내는 용과 그에 맞서 집요하게 협상을 이루어내는 공주의 만담 같은 대화는 이 작품에 서서히 빠져들게 하는 매력으로 충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