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르

  • 장르: 추리/스릴러, 역사 | 태그: #시대극
  • 분량: 137매
  • 소개: 피에르는 술에 취해 술집에 빠져나온다. 하지만 어둠 속에서 홀연히 나타난 갑옷 입은 암살자에게 습격을 당하게 된다. 암살자를 저지하기 위해 싸우던 피에르는 자신의 과거와 마주하게 ... 더보기
작가

2024년 9월 1차 편집부 추천작

‘그 많은 비명을 토해 내기엔 그의 입은 너무 좁았다.’

‘약탈 업계’에 종사하는 피에르는 술집에서 나오다가 온몸을 갑옷으로 가린 암살자의 습격을 받는다. 말 한 마디 없이 냉정한 공격을 거듭하는 암살자에게서 살아남기 위해 온갖 고생을 하던 피에르는 ‘누군가 자신의 뒤를 쫓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떠올리고, 그 ‘누군가’의 정체를 추리해 내는데…….

「피에르」는 눈 앞에 펼쳐지는 것만 같은 자세하고도 섬세한 전투 묘사가 장점인 작품으로, 자칫 루즈해질 수 있는 부분을 ‘암살자의 정체에 관한 추리’로 보완하며 시각적 재미와 두뇌의 재미를 아울러 잡았다. 암살자의 정체를 알고 나면, ‘비명을 토해기에는 입이 너무 좁은’ 듯한 고통마저 같이 느껴진다. 과연 피에르는 살아남을 수 있을까?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