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의 선물

  • 장르: SF, 일반 | 태그: #그늘진자리 #SF #루나시티
  • 평점×69 | 분량: 76매
  • 소개: 모처럼 휴가를 얻은 지호는 화성의 선물 피해자 모임에 나갈 마음을 먹는다. 더보기
작가

2024년 7월 2차 편집부 추천작

그늘진 자리 밖으로

달에 세워진 도시 루나시티의 한 회사에 근무하던 지호는 상사의 강한 권유로 장기 휴직을 하게 된다. 무기력한 상태임을 자각하면서도 5년간 하루도 쉬지 않고 일에만 매달리던 지호가 갑작스러운 휴가를 얻고 찾아간 곳은 ‘화선 모임’, 즉 ‘화성의 선물’이란 아이러니한 이름의 전염병으로 희생된 피해자의 유가족이 정기적으로 만나는 자리였다. 5년 전의 사태로 파트너를 잃은 지호가 그곳에서 마주한 것은.

「화성의 선물」의 무대는 인류가 달을 넘어 외우주로까지 진출하려 하는 미래지만 여기서 살아가는 개개인, 특히 예기치 않은 재난에 맞닥뜨린 사람들의 삶에 대한 묘사는 현실과 그리 다르지 않다. 미지의 바이러스에 의해 대규모 희생자가 발생하였음에도 책임 있는 권력자는 쉽게 빠져나가고, 세상의 관심은 쉽게 사그라드는 반면 왜곡된 공격은 끊이지 않으며, 소수의 사람만이 힘겹게 버티며 싸움을 이어 나간다. 그럼에도 서로가 아픔을 대하는 방식을 이해하며 멈추지 않고 움직이려는 인물들의 행보에서 작은 희망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본작은 제7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