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약

  • 장르: SF, 일반 | 태그: #자신작
  • 평점×20 | 분량: 73매
  • 소개: 지우는 지독한 슬럼프에 빠졌다. 더보기
작가

2024년 3월 1차 편집부 추천작

기술 발전의 시대에 선수로서 경기장에 선다는 것

주니어 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던 유망한 피겨스케이터 지우는 깊은 슬럼프에 빠져 있다. 다음 날 있을 복귀전에서 결과를 내지 못하면 이제 선수로서의 경력은 끝장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이 스멀스멀 엄습한다. 최종 연습을 하는 동안에 지난 반년간의 훈련을 상기하며 마음을 단단히 먹으려 하지만 어쩔 수 없이 지우의 생각은 과거로, 코치인 와이 선생님의 정체가 밝혀져 생긴 파문으로 돌아간다.

슬럼프에 빠진 선수의 이야기를 다룬 「도약」의 배경은 약간은 먼 미래다. 불과 몇 년 전 알파고의 등장이 바둑계에 충격을 주었듯 피겨스케이팅의 세계에 비공식적으로 개입하게 된 첨단 기술이 불러일으킨 논쟁이 중심에 있지만, 전체적인 이야기는 성장 스토리에 가깝다. 재능과 보호자의 강압이란 무게에 짓눌리지 않고 ‘필요한 것은 기술이 아닌 스스로를 믿는 것’이란 답에 나아가는 과정이 잔잔한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