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홀로 숨바꼭질

  • 장르: 판타지, 호러
  • 평점×44 | 분량: 54매 | 성향:
  • 소개: 공포 액티비티룸에서 알바하는 무당, 그게 바로 나다. 더보기

2024년 1월 1차 편집부 추천작

귀신 나오는 귀신의 집에서 ‘혼자 하는 숨바꼭질’

신내림을 받은 지 2년 된 무당 ‘수민’은 놀이공원에 있는 귀신의 집에서 아르바이트를 한다. 수민의 주된 업무는 귀신의 집에서 금지된 주술 행위나 강령술을 하는 손님들을 내쫓는 일로, 최근에 진짜 귀신을 보았다는 목격담으로 호러 마니아들 사이에서 귀신의 집이 유명해져 수민은 몹시 바쁜 나날을 보낸다. 그러던 어느 날, 수민은 귀신의 집에서 강령술로 곰 인형과 ‘나 홀로 숨바꼭질’을 하는 손님을 발견해 여느 때처럼 주의를 주고 내쫓으려고 하지만 얼결에 귀신의 집에 갇혀 곰 인형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고 마는데.

「너 홀로 숨바꼭질」은 귀신의 집 사장과 무당 아르바이트생이 곰 인형에 깃든 귀신을 내쫓으려는 공포 판타지 소설이다. 제령 대상인 곰 인형이 조그맣고 흐늘흐늘해서 작은 휴대용 선풍기에 날아가는 등 공포감보다 실소를 터뜨리게 하는 유쾌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단편이다. 조상 대대로 내려온 귀신의 집을 운영하지만 귀신은 못 보는 사장과 복숭아 나뭇가지로 귀신과 무도한 손님을 퇴치하는 유능한 직원 콤비의 활약이 빛나 연작 가능성도 기대되는 작품이다. 그럼 놀라운 결말이 기다리는 ‘혼숨’ 놀이에 지금 참가해 보시길.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