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 장르: 추리/스릴러, 로맨스 | 태그: #연쇄살인 #프로파일러 #뉴욕
  • 평점×150 | 분량: 16회, 468매 | 성향:
  • 소개: 이제 막 뉴욕에 올라온 신참내기 FBI 프로파일러 캐서린 뉴웰. 오자마자 현재 뉴욕을 장악하고 있는 ‘히더(heeder)’라는 연쇄살인마 프로파일링이라는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된다.... 더보기
작가

2023년 7월 1차 편집부 추천작

뉴욕 연쇄 살인범을 쫓는 신입 프로파일러

FBI 뉴욕 지부에 발령을 받은 ‘캐서린 뉴웰’은 크레이그리스트를 통해 아주 힘겹게 룸메이트를 구한다. 브루클린에 있는 그 집은 직장에서는 조금 멀었지만 매우 좋고 저렴해서 캐서린의 마음에 쏙 들었다. 게다가 영문학 석사생이라는 한국인 룸메이트 ‘에이든’과 좋은 친구가 되리라는 기대감까지 생겨 대도시에서의 새로운 삶에 대한 희망에 부푼다. 그러나 출근 첫날부터 세간에 화제가 된 연쇄 살인 사건 범인의 프로파일링을 맡게 되는데.

『에이든』은 신입 범죄분석 심리관이 프로파일링 수사법으로 연쇄 살인범을 검거하려는 추리 스릴러 소설이다. 친절하지만 간혹 의뭉스러운 룸메이트, 범인에 대한 의견이 달라 대립하는 직장동료, 주인공을 미행하는 정체불명의 사람 등 주인공이 대도시에서 다양한 사람과 얽히면서 사건이 서서히 전개된다. 새 출발을 결심한 주인공의 과거와 연쇄 살인범의 정체가 궁금한 한편 영화처럼 눈앞에 그려지는 뉴욕의 풍경에 푹 빠져 읽게 되는 매력이 있는 작품이다.

*본작은 제6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