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귀(水鬼)

  • 장르: 호러 | 태그: #물귀신 #호러 #수귀
  • 평점×25 | 분량: 87매
  • 소개: 남편인 준환과 함께 마지막으로 펜션 숙박 사업을 하러 내려온 민정. 그러나 그들이 산 펜션은 민정에게 불안감만을 안겨주고, 설상가상으로 정체불명의 존재가 주변을 맴돈다. 민정은 확... 더보기
작가

2023년 6월 1차 편집부 추천작

서서히 심장을 멎게 하는 공포의 물소리

식당을 하다가 코인으로 많은 것을 잃은 민정과 준환 부부는 마지막 희망을 걸고 산중의 계곡에 있는 펜션 숙박업에 뛰어들기로 한다. 그러나 대출을 끌어모아 간신히 산 펜션에는 제대로 된 가구는커녕 손보아야 할 곳이 적지 않았고, 부부는 십수 년 된 침낭으로 버티며 보수해 보려 하지만 해야 할 일이 만만치 않았다. 리모델링을 둘러싼 남편과의 미묘한 갈등이 정신을 좀먹어 가는 가운데, 민정은 기묘한 썩은 내를 맡기 시작하는데.

시원함을 즐길 수 있는 여름의 계곡은 매력적이면서도 어쩐지 오싹한 사연이 숨어 있을 것 같은 장소다. 「수귀」에서는 투자 실패로 몰락한 자영업자 부부가 등장하는데, 아이러니하고 불길하게도 경제적인 궁지를 타파하기 위해 선택한 것이 하필 또 사업이다. 숙박업을 시작도 하기 전부터 문제의 펜션을 리모델링하는 과정에서 삐걱거리던 부부의 관계는 초자연적인 존재의 등장과 함께 파국으로 치닫는다. 이 계절에 딱 읽기 좋은 서늘함을 느껴 보시길.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