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에는 만나러 갈게

  • 장르: 일반 | 태그: #새해 #1월의결심
  • 평점×20 | 분량: 62매
  • 소개: 『판타지 테일즈』 알비니온 미드하일의 생일 카페를 개최합니다! 더보기

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

최애캐의 생일 카페에 참석하기로 한 사연

내향적이고 소심한 성격의 주인공이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 생일카페에 참석하기 위해 멀고도 낯선 곳으로 떠났다가 돌아오는 일련의 과정을 뭉클한 감성으로 담아낸 작품 「새해에는 만나러 갈게」를 베스트 추천작으로 재선정하였다. 평소라면 절대 하지 않았을 다른 결정을 하도록 이끌어 준 나만의 작지만 소중한 동기를 사려 깊은 시선으로 비추는 힐링 단편.

2023년 2월 1차 편집부 추천작

‘최애캐’의 생일카페에 가기 위한 작지만 위대한 도약

어릴 적부터 내향적이고 걱정이 많은 성격으로 소풍부터 수학여행 등등의 각종 대외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지 못했던 나는 처음으로 자발적인 호기심이 동하는 소식을 접하게 된다. 바로 오래전 서비스가 종료된 게임의 최애캐를 주인공으로 한 생일카페가 열린다는 소식을 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생일카페가 열리는 곳은 당연하게도(?) 수도권 지역이었고, 지방에 거주하는 환경상 숙박과 교통편을 비롯해 이동에 드는 제반 비용 등을 고려하면 곧바로 행사 참석을 결정하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었다. 그러나 새해를 앞둔 어느 날, 우연히 접하게 된 어떤 계기를 통해 나는 평소와는 다른 결심을 하게 되는데…….

「새해에는 만나러 갈게」는 주인공이 펫로스를 극복하는 과정을 서브컬처 특유의 문화를 향유하는 순간들과 연결 지어 보여줌으로써 소소한 감동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작중 게임과 캐릭터를 모티프로 한 오프라인 행사가 어딘가에서 이미 열리고 있는 것처럼 생생한 묘사와 디테일도 더없이 인상적이지만, 주인공의 작은 변화를 만들어 낸 한 발자국만큼의 도약과 성장의 과정은 그 자체로 흐뭇한 미소를 머금게 한다. 이 작품은 브릿G 6주년을 기념해 선보일 특별한 콘텐츠로도 새롭게 공개될 예정이니, 작지만 즐거운 재미와 감동이 담긴 이야기를 먼저 만나 보는 것은 어떨까?

*본작은 제5회 황금드래곤 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