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2차 편집부 추천작

새로 이사 온 이웃이 수상해

CCTV 영상 분석 팀장 진성현. 그는 친구가 자기가 다니던 회사의 부조리를 고발할 수 있도록 회사의 정보력을 이용해 돕는다. 그러나 친구는 내부고발자라는 이유로 부당해고를 당하고 끝내 친구와 친구의 딸, 그리고 친구와 대립하던 한 남자가 목숨을 잃는다. 친구의 죽음에 의문을 품은 성현은, 친구와 대립하던 남자의 여동생 박희주를 유력한 범인으로 보고 그 여자의 옆집으로 이사를 간다. 한편 진급을 앞두고 불안에 시달리던 구영수는 새로 이사 온 옆집 남자가 수상해 자꾸만 신경이 쓰이는데.

수상한 이웃집 여자를 추적하는 두 남자의 이야기 『그는 그녀를 쫓는다』는 친구를 죽게 한 여자를 찾아 이사까지 한 남자와 옆집 남자와 아내의 사이를 의심하는 남편의 이야기가 교차하며 전개되는 오피스 추리 스릴러다. 일견 복수물 같았던 이야기는 핑크빛 로맨스와 함께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드는데, 친구를 죽음에 이르게 한 유괴 사건과 갑자기 변해 버린 아내의 실종 사건의 전말이 밝혀지면서 놀라운 결말을 자아낸다. 저마다의 의도로 움직이는 비밀스러운 이웃들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지 직접 확인해 보시길.

*본작은 2023년 황금드래곤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