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en

  • 장르: 판타지 | 태그: #현대판타지 #판타지 #어반판타지
  • 평점×5 | 분량: 129매
  • 소개: 사랑하던 연인에게 받은 선물은 조금 특별한 펜이었다. 하지만 펜을 주고 난 그녀와는 갑자기 멀어지는데… 이게 모두 이 펜자루 때문이라고…? 더보기

2021년 12월 2차 편집부 추천작

살인범을 찾아 달라는 ‘말하는 만년필’

칼럼니스트인 나는 아직 연인 관계는 아니지만 좋아하는 그녀에게 뜬금없이 고급스러운 만년필을 선물받는다. 갑작스러운 선물에 의아했지만 기뻤던 나는 그녀에게 사귀자는 말을 먼저 해야겠다고 고백을 결심한다. 그러나 그 이후 그녀의 연락이 갑자기 뜸해지고, 그녀와 소원해진 원인을 알 수 없어 좌절하던 내게 연이 없는 사이라 그렇다며 만년필이 말을 거는데.

영혼이 깃든 사물을 소재로 한 「The pen」은 인연을 만드는 만년필로 인해 갖은 고통을 겪는 한 프리랜서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그린 어반판타지 소설이다. 만년필 탓에 실연을 당하고 웬 살인범과 자꾸만 엮이는 수상한 상황이 펼쳐지는데, 맞춤법 검사기보다 뛰어난 데다 말동무까지 해 주는 만년필을 거절할 고독한 칼럼니스트가 어디 있겠는가. 통통 튀는 전개에 예상하지 못한 훈훈한 결말까지, 아스트랄한 작품을 좋아한다면 추천해 본다.

*본작은 2023년 황금드래곤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