벗어날 수 없는

  • 장르: SF, 호러 | 태그: #호러 #하우스호러 #지박령 #타임루프 #다락방의미친여자
  • 평점×13 | 분량: 152매
  • 소개: 신혼 초인 혜영은 의사인 남편의 전근을 따라 밀양의 신축 주택촌으로 이사를 온다. 하지만 혜영은 새 집에서 멀쩡히 찬장 안에 있던 컵이 부숴지는 등 온갖 희한한 현상을 경험하게 되... 더보기

2021년 8월 2차 편집부 추천작

죽어서도 떠날 수 없는 우리 집

밀양 시내에서도 차로 사십 분 거리인 벽지의 신축 주택. 전근이 된 의사 남편을 따라 새집으로 이사 간 혜영은, 찬장 안에 있던 컵이 저절로 깨지는 등 폴터가이스트 현상을 겪는다. 그때 걸려 온 하나뿐인 친구 찬미의 전화. 최근에 영매가 되기 위한 수련을 쌓고 있다는 찬미는, 갑자기 서울에서 밀양까지 오더니 심각한 표정으로 전에도 혜영이 불러서 이곳에 왔었다며, 컵이 깨지지 않았느냐는 놀라운 질문을 하는데.

괴현상이 일어나는 수상한 집의 비밀을 강령술을 통해 밝히는 「벗어날 수 없는」은 죽어서도 집을 떠나지 못하는 이의 반복되는 비극을 그린 타임루프물이다. 여러 기이한 상황이 서서히 무서운 분위기를 조성하고, 조금씩 드러나는 진실에 끝까지 흡인력 있게 읽을 수 있다. 특히 결말에서 밝혀지는 반전에 또 한 번 놀랄지도 모르니 유의하시길. 입추가 지났으나 아직 더위가 가시지 않은 이맘때 딱 읽기 좋은 섬뜩한 이야기다.

*본작은 2023년 황금드래곤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