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 Ep. 1 고속버스

  • 장르: 호러
  • 분량: 85매
  • 소개: <옴니버스 장편, 고속도로 순서> 1. 고속버스 2. 투명한 고름병 3. 구멍 4. 아파트 5. 불행을 부르는 광대 6. 죽음에 대하여 7. 인체의 신비 더보기

다시 보는 베스트 추천작

고속도로 위에 산재한 부자연스러운 죽음

부자연스럽게 죽은 이의 선명한 잔상을 보는 출판사 직원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되는 「고속도로」는 고속버스에 탄 승객들이 사고로 죽기 직전에 돌아가면서 각자 숨겨온 충격적인 비밀을 털어놓는 공포 연작 시리즈다. 이 승객들의 사연은 모두 자연의 흐름이 끊겨 이 세계와 사후 세계가 충돌하는 장소인 고속도로에 인접한 어느 음산한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엽기적 사건으로, 에피소드마다 다른 화자를 등장시켜 음울하고 괴기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의과대학 및 보건지소에 일어난 비극적 사건, 실종된 손자에 관한 할머니의 죄책감 어린 사연, 플라스틱 하수관 실종 사건, 어느 아파트 경비원의 기이한 이야기 등 고속도로가 허리를 자르고 들어가는 이 작은 도시에서는 오늘도 소리 소문 없이 무서운 사건이 일어난다.

2021년 7월 1차 편집부 추천작

일곱 도시민이 고속버스에 탄 이유는?

의과대학 졸업반 학생인 유진은 학교에 발생한 비극적인 사건을 겪고 뜻하지 않게 유급된다. 그 이후 시작된 힘겨운 학교생활에도 무사히 시험을 끝마친 유진은, 후배 소라의 권유에 시골 캠퍼스를 벗어나 엄마를 만나기 위해 터미널로 향한다. 고속버스에 탑승한 유진은 잠깐 잠이 들지만, 실종된 손자에 대한 죄책감을 털어놓는 웬 할머니 목소리에 잠에서 깨어난다. 그리고 이어서 보건지소에 일했던 한 아주머니가 자살한 공중보건의 선생님의 이야기를 하며, 여러분과 죽게 되어 너무 기쁘다는 이상한 말을 하는데.

고속도로에 인접한 어느 음산한 도시를 배경으로 한 『고속도로』는 일곱 도시민의 사연을 옴니버스로 풀어놓는 공포 연작 소설이다. 여섯 번째 에피소드 「죽음에 대하여」에서는 수많은 엽기적 사건에도 화제가 되지 않고 조용히 묻히는 수상한 도시를 개관하고, 첫 번째 에피소드 「고속버스」에서는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고속버스에 탄 도시민들이 저마다 품은 사연을 간략하게 이야기한다. 세 번째 에피소드 「구멍」과 네 번째 에피소드 「아파트」에서는 각 고속도로 기둥 옆에 버려진 플라스틱 하수관 실종 사건과 어느 아파트 경비원의 자전적 이야기가 펼쳐지면서 고속버스에 탄 도시민의 사연을 더 상세히 알게 된다. 고속버스에 탄 다른 사람들의 사연은 무엇인지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가 기대된다.

*본작은 2023년 황금드래곤문학상 예심 및 출판 계약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