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차 편집부 추천작

사상 최초 비(非)인간 포유류 대통령의 당선기

대선 후보로서 출마한 캘리포니아바다사자 ‘춍키’가 제46대 미국 대통령이 된다. 어떻게? 좀 못생긴 바다사자이지만 분명 웬만한 인간보다는 잘생긴 춍키가 이미지 정치를 추구한 민주당의 대선 후보로 발탁이 되어 파란을 불러일으켰고, 미국은 물론 세계까지도 말아먹을 기세인 로날드 돌란푸스 현 대통령을 상대로 승리한 것이다. 당선이 확정되자 연단 위에서 우렁차게 바다사자어로 소감을 밝힌 후 백악관 입성한 춍키. 과연 춍키가 제안하는 혁명적인 정책이란?

유달리 길고 길었던 미 대선이 끝났으니 다소 후련하고 가뿐한 기분으로 즐겁게 읽을 수 있는 단편이다. 바다사자가 정말로 대통령이 된다는 당혹스러운 상황을 전제로 하고 있지만, 알래스카 주에서 거의 20년간 명예시장으로 지낸 고양이도 있었다고 하니 아주 황당무계하지만은 않은 것 같다. 어쨌거나 세계를 위기에 빠뜨릴 인간보다, 똑똑한 사람들이 힘을 합치게 할 만큼 귀여움을 발산하는 바다사자란 상상만으로도 유쾌하지 않은가.

*본작은 다음 분기 출판 지원작 검토 대상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일로부터 4개월 이내에 타사 계약 등의 제안이 있을 경우, 브릿G의 1:1 문의를 통해 미리 알려주십시오. 별도의 작품 검토 등을 거쳐 회신을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