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럽다, 사우스파크

  • 장르: 판타지, SF | 태그: #블랙코미디 #풍자
  • 분량: 300매
  • 소개: -주의- 엄청 많은 욕설과 커뮤니티 은어가 등장합니다. -주의- 10살. 환장초등학교에 다니는 순둥이, 민수, 창식, 영진이는 병무청에 시위를 나간다. 초등학생까지 징집하기로 결정... 더보기

부럽다, 사우스파크

작가 코멘트

이 작품은 예전에 종말의 기수 4부작을 기획하며 쓴 작품입니다. 브릿G에 올라온 작품들 중 구더기의 왕, 성전, 부럽다, 사우스파크. 그리고 다른 플렛폼에 연재한 까마귀가 지저귈 때, 이 네 작품이 한 세트이죠. 각각 성전은 전쟁의 기수를, 구더기의 왕은 역병의 기수를, 까마귀가 지저귈 때는 기근의 기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부럽다, 사우스파크는 죽음의 기수를 상징합니다.

꽤 과격하고 끔직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는 작품입니다만, 개인적으로 가장 죽음에 잘맞는 다고 생각하는 작품입니다. 원래, 삶과 죽음의 순환은 추한것이니까요. 커뮤니티와 민감한 이야기가 많이 등장하는 점은 양해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커뮤니티야말로 인간이 살아가는 이유라 생각하기 때문에 삶을 상징해서 넣은 것입니다. 후반에는 커뮤니티 성향을 기반으로 한 죽음이 도래하는 것도 같은 이치이죠. 조금 더 길었습니다만, 원고지 25장을 밤세워 삭제하는 것도 나쁘진 않네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