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어큐레이션 옴픽 2203WK3
앉은뱅이는 비하어입니다. 쓰지 맙시다. 전부 픽션입니다.
죽은 사람은 무덤도 없이 잊혀지고 죽은 범은 무덤에 묻혀 제사 받지요.
이래서 경상도 사람도 아닌 사람이 경상도를 기준으로 글을 쓰면 안 되는 겁니다. 어려워 죽겠습니다. 친구 중에 경상도 사람이라도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사투리 커미션 같은 거 없나? 나중되어선 결국 사투리 포기한…….
고려시대 배경으로 한번 쓰고싶어서 쓴 건데 조선시대로 했으면 가혹한 결말이 더 크게 닿지 않았을까 후회도 되네요. 사투리에 신경쓰다보니까 뒷심이 약해져서 용두사미가 된 것 같아요. 하지만 원하는 결말은 나서 다행입니다.
문단을 1초 정도 꾸욱 누르면 책갈피에 저장됩니다. 나의 책갈피 보기
여러분이 남긴 성향 평가는 작품 선택을 하는 다른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됩니다. 본 작품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성향 지수를 1개 이상 체크하여 평가해 주세요. 단, 한 번 평가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어둠잔인슬픔
작가 코멘트
앉은뱅이는 비하어입니다. 쓰지 맙시다.
전부 픽션입니다.
죽은 사람은 무덤도 없이 잊혀지고 죽은 범은 무덤에 묻혀 제사 받지요.
이래서 경상도 사람도 아닌 사람이 경상도를 기준으로 글을 쓰면 안 되는 겁니다. 어려워 죽겠습니다. 친구 중에 경상도 사람이라도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사투리 커미션 같은 거 없나? 나중되어선 결국 사투리 포기한…….
고려시대 배경으로 한번 쓰고싶어서 쓴 건데 조선시대로 했으면 가혹한 결말이 더 크게 닿지 않았을까 후회도 되네요.
사투리에 신경쓰다보니까 뒷심이 약해져서 용두사미가 된 것 같아요.
하지만 원하는 결말은 나서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