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년의 사랑은 강화쑥비엔나라떼와 함께

작가 코멘트

강화도는 매우 좋은 곳입니다 여러분. 먹을 것이 많고 특히 외포리 고향식당 새우튀김은 진짜 최고존엄입니다. 인삼튀김이랑 새우튀김은 꼭 드셔보세요. 봉숙씨의 부군이신 우리의 로설작가 장춘팔 왕자님 이야기는 후속편으로 한 편 따로 더 쓸 예정입니다.
작중에 등장하는 강화쑥비엔나라떼는 강화군 강화읍 관청리에 위치한 카페 <쏠트(Sol’t)>의 쑥비엔나라떼를 먹고 영감을 받았음을 밝힙니다. 여러분 강화도 가시거든 읍내에서 쑥라떼는 한 번은 드시게 되실텐데요, 드시려거든 꼭 강화군청 바로 옆에 있는 쏠트카페 가셔서 쑥비엔나 드셔보십쇼. 영혼이 맑아지는 우주대존맛입니다.

본 작품은 작가의 전작 <창조와 비밀>(안전가옥 [편의점] 앤솔로지 수록작), <캘리포니아 바다사자가 미합중국 대통령에 당선되었다>와 ‘물개 유니버스’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물개는 뭐다? 사랑과 평화 최고존엄 충성충성!

*본 작품은 인천문화재단과 협동조합 청풍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던 2020년 인천청년 한달레지던시(정주형)의 참여작가 결과물로서, 2020년 12월 4일부터 11일까지 동인천의 ‘시작공간일부’ 에서 최초로 오프라인 공개되었었던 원고임을 밝힙니다.
(인천시장님 강화군수님 감사합니다 강화순무순무땐스)

본 원고의 저작권과 귀속 권리 일체는 현재 작가 유기농볼셰비키에게 있으며, 그러므로 이 작품은 누구에게든 팔아도 되고 무엇이든 만들어도 되는 물건이니 상업적인 출판이나 비즈니스 문의는 언제든 대 환영입니다. 연락주십쇼. 순무순무땐스.

새해 복 물개 물범이 뱃살처럼 많이 받으세요 여러분! 엉! 엉! 꿔억! (춍키통령 신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