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蠱毒)

  • 장르: 무협, 추리/스릴러 | 태그: #테이스티 #차 #독 #무협 #추리 #스릴러 #로맨스 #저주 #복수
  • 평점×123 | 분량: 250매 | 성향:
  • 소개: 차와 독은 한 끗 차이라, 사람을 살리고 사람을 죽인다. 차를 좋아하는 무당파의 속가제자인 천소호는 우연히 들린 객잔에서 모종의 일행들과 조우하게 되고 자신 처럼 차를 좋아하는 요... 더보기

고독(蠱毒)

작가 코멘트

고독은 항아리 안에 온갖 독충들을 집어넣고 마지막으로 살아난 독충을 이용해 저주를 거는, 실제 중국 묘족의 토속 주술입니다.
작 중 등장하는 중국의 차들은 모두 실존하는 것들입니다. 쓰면서 차에 대한 공부가 많이 됐습니다.

밑은 후기입니다.(작품을 읽으신 분들만 봐주세요. 약간의 스포가 있습니다.)
.
.
.
.
.

작 중 사천당가 가주인 당지룡의 “평생 악인만 죽였다”로 시작되는 대사는 김용 작품의 천하오절 중 하나인 개방 방주 홍칠공의 오마주입니다!
당지룡과의 대사에서 나오지만, 천소호의 아버지는 무당파 장문인입니다! 즉, 천소호는 차기 장문인 후보였으나, 무당을 떠난 것이고 장문인은 그런 그를 파문할 수 없어 속가제자로 명한 겁니다.
(별호 수정 – 손자의 삼십육계를 응용했습니다.)
중국 묘족 출신으로 우리나라에도 유명한 연예인이 있죠. 바로 그룹 피에스타의 차오루!(요영기의 이미지를 많이 참고 했습니다.)
중국 도교의 발상지가 바로 청성산입니다(작 중 청성파의 본거). 삼국지에서 많이 나오는 오두미교가 바로 이 청성산에서 시작 됐습니다!
요영기의 아버지가 기일에 먹으라고 남긴 군산은침이 마지막에 애틋한 이별을 장식하죠? 아버지가 말했던 기일은 바로 요영기의 혼인날이랍니다!

**검은 보리 알은 [성 안토니오의 불 – 맥각중독증]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