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서문으로 달아 놓은 문구는 내가 쓴 것이 아니다. 이야기를 수집하고 나서 아버지께 들려드렸더니, 복잡한 표정으로 내놓으신 한 마디가 바로 저것이었다.
“감당 못 할 보물을 끌어안으면 안 돼. 그 끝은 파멸일 수밖에 없거든.”
예나 지금이나 맞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특히나 집 열쇠를 목에 걸고 다니던 아이들이 강도에게 변을 당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면 더더욱 그런 확신이 들곤 한다.
문단을 1초 정도 꾸욱 누르면 책갈피에 저장됩니다. 나의 책갈피 보기
여러분이 남긴 성향 평가는 작품 선택을 하는 다른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됩니다. 본 작품에 적합하다고 여겨지는 성향 지수를 1개 이상 체크하여 평가해 주세요. 단, 한 번 평가한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어둠감성광기잔인슬픔
작가 코멘트
첫 서문으로 달아 놓은 문구는 내가 쓴 것이 아니다.
이야기를 수집하고 나서 아버지께 들려드렸더니, 복잡한 표정으로 내놓으신 한 마디가 바로 저것이었다.
“감당 못 할 보물을 끌어안으면 안 돼. 그 끝은 파멸일 수밖에 없거든.”
예나 지금이나 맞는 말이라고 생각한다.
특히나 집 열쇠를 목에 걸고 다니던 아이들이 강도에게 변을 당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면 더더욱 그런 확신이 들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