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낙태죄 폐지 운동 단체의 전업 활동가인 이보람 마틸다는 벌써 3년째 막내 이모이자 수녀인 박시진 엘리사벳과 의절하고 지냈다. 할머니 장례식장을 마지막으로 두 사람은 서로가 죽은 사...더보기
소개: 낙태죄 폐지 운동 단체의 전업 활동가인 이보람 마틸다는 벌써 3년째 막내 이모이자 수녀인 박시진 엘리사벳과 의절하고 지냈다. 할머니 장례식장을 마지막으로 두 사람은 서로가 죽은 사람인 양 굴었다. 하지만 지금은 서로를 피할 길이 없었다. 여기는 경찰서 유치장이었고 두 사람은 폭행 혐의로 체포된 차였다.
사건을 요약하자면 간단했다. 낙태죄 폐지 공청회장에 낙태죄 존치론자들이 플랜카드를 들고 난입했다. 기나긴 대치 끝에 결국 소요 사태까지 일어나고 말았다. 결국 최전선에 나섰던 양측 활동가 일부는 경찰서 유치장에 갇히는 신세가 되었다. 보람과 시진은 누가 먼저랄 것 없이 욕설을 주고받다가 나란히 유치장 신세를 지게 된 셈이었다.
기억하고 싶은 문단을 마우스(PC버전) 또는 손으로 터치(모바일버전) 후 1초 가량 꾸욱 누르면 책갈피가 지정됩니다. 책갈피를 누르면 해당 문단으로 이동하지만, 내용이 수정된 경우에는 정확한 위치로 찾아가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전체 책갈피 기록은 마이페이지에서 한눈에 모아볼 수 있으니, 보다 편리하게 나만의 독서기록을 관리해 보세요!
낙태죄 폐지 운동 단체의 전업 활동가인 이보람 마틸다는 벌써 3년째 막내 이모이자 수녀인 박시진 엘리사벳과 의절하고 지냈다. 할머니 장례식장을 ... 더보기낙태죄 폐지 운동 단체의 전업 활동가인 이보람 마틸다는 벌써 3년째 막내 이모이자 수녀인 박시진 엘리사벳과 의절하고 지냈다. 할머니 장례식장을 마지막으로 두 사람은 서로가 죽은 사람인 양 굴었다. 하지만 지금은 서로를 피할 길이 없었다. 여기는 경찰서 유치장이었고 두 사람은 폭행 혐의로 체포된 차였다.
사건을 요약하자면 간단했다. 낙태죄 폐지 공청회장에 낙태죄 존치론자들이 플랜카드를 들고 난입했다. 기나긴 대치 끝에 결국 소요 사태까지 일어나고 말았다. 결국 최전선에 나섰던 양측 활동가 일부는 경찰서 유치장에 갇히는 신세가 되었다. 보람과 시진은 누가 먼저랄 것 없이 욕설을 주고받다가 나란히 유치장 신세를 지게 된 셈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