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비

  • 장르: 판타지, 기타, 일반 | 태그: #궁중 #정치 #암투
  • 평점×40 | 분량: 4회, 126매
  • 소개: “이 나라에는 비妃가 없다. 우리 왕녀들은 남편을 맞지 않는다. 씨내림이를 들여다 아이를 낳고, 사내아이가 태어나면 이웃 나라로 보내 버린다. 선대 남자 왕들이 줄줄이 ... 더보기
작가

작품 소개

“이 나라에는 비妃가 없다. 우리 왕녀들은 남편을 맞지 않는다. 씨내림이를 들여다 아이를 낳고, 사내아이가 태어나면 이웃 나라로 보내 버린다. 선대 남자 왕들이 줄줄이 외척에 살해되고 나서 생긴 법이다. 그래서 이 왕궁에는 남자가 없는 것이다. 우리는 너 같이 왕손들에게 팔려 온 사절들을 두고 역비易妃라고 부른다. 여자의 몸으로 비가 없는 궁에 팔려와 거꾸로 비 역할을 한다고 비꼬는 것이다.”

뮤 왕국에는 수십 명의 왕녀들이 있고 왕위 싸움은 치열하다. 언니나 동생에게 죽는 공주가 허다하다. 거대한 궁에는 똑같이 생긴 복도에 똑같이 생긴 문이 수백 개 있고 어느 문 안에 누가 들어가 지내는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권력이 있는 자는 수어 개의 방을 차지하며 옮겨 지내기도 하고, 권력이 없으면 살해의 위협에 두려워 방 한 칸을 겨우 차지하고 나오지도 못한 채 늙어간다.

왕녀들은 사절이라는 명색으로 영주의 딸이나 아내를 데리고 있는다.
이를 ‘역비’라고 부른다.


작품 분류

판타지, 기타, 일반

작품 태그

#궁중 #정치 #암투

평점

평점×40

등록방식 / 분량

연재 (총 4회) 200자 원고지 126매

등록 / 업데이트

17년 4월 / 17년 6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