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Philo153입니다. 기괴 기업 보고서를 연재한 지 벌써 1년 가까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일이 있었고, 독자 분들에게 밝히지 않은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사실 기괴 기업 보고서는 굉장한 야망을 가진 채 시작했던 작품이었습니다. 꽤 체계적인 세계관 설정을 마련했고, 그리고 다양한 매체로 표현할 계획을 세워 놓은 상태였죠.
그리고 연재를 하며 정말 다행히도 저는 든든한 동업자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TRPG 판에서 활동하고 계시던 분이셨죠. 그 분도 기괴 기업 보고서 세계관과 같은 독자적인 괴기 현상을 다루는 세계관을 운영 중에 있으신 상태였고, 저는 이분의 세계관과 제 세계관을 통합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이 제안은 긍정적으로 검토되었고, 저희의 세계관은 한데 뭉치게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바로 워치타워 세계관이었습니다.
우리의 세상이 사실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초월적인 존재, 현상, 힘에 의해 끊임없이 영향을 주고받았단 상상에서 출발한 이 프로젝트는 본격적인 ip 확장에 나서게 되었으며 저는 그중에서도 유튜브를 첫 시작으로 택했습니다.
LYD official 채널
https://youtube.com/@LYD-sk5xz?si=vL9Mg6BTvno84VFM
여러분에게 익숙한 기괴 기업 보고서의 내용을 영상으로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죠. 저의 야망이 서서히 전파되기 시작한 것일까요. 사운드를 만드시는 분이 이 프로젝트에 동참하시게 되어 훨씬 더 퀄리티 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되었죠.
저희 팀은 아직도 확장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계획이 아직 세상에 나오지 않은 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곳에는 현재 더 많은 분들의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더 풍부한 생각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창작하고자 하는 여러분들이 필요합니다.
어떤 분야든 상관없습니다. 그림을 그리시든 노래를 만드시든 글을 쓰시든 허투루 쓰일 창작자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번뜩이는 창작열이 있다면 그것으로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다면 어떤 것이든 괜찮습니다.
그러니 기괴 기업 보고서를 접하시는 여러분들에게 이 매력적인 세계관을 발전시킬 제안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는 각자의 색채를 세계관에 묻히고 그것을 통해 세계관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부디 기괴 기업 보고서와 워치타워 세계관이 나아갈 길을 함께 해주세요!
(LYD official 채널에서 저희와 연락하실 방법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너무 부담 가지지 마시고 창작한다는 생각으로 지원해주세요!)